본문 바로가기
  • 일상행복 주식회사
북, 영화, 스포츠 등 문화 이야기

넷플릭스 드라마, 선산 리뷰(후기)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5. 2. 12.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지난해 1월에 공개한 드라마 '선산'을 봤습니다.

 

선산(先山)은 조상의 무덤이 있는 산을 의미하는데요.

존재조차 잊고 살았던 작은 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이 연이어 벌어지며 베일에 가려졌던 비밀이 세상에 드러나는 이야기를 다루는 6부작 드라마입니다.

 

스릴러물이면서 드라마틱한 장면들로 제법 재밌게 봤는데요.

스포일러가 있는 선산 리뷰, 후기를 적어 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선산

 

오픈 2024. 1.19

채널OTT 넷플릭스

원작 카카오웹툰 선산

출연 김현주, 박희순, 박병은, 류경수

감독 연상호

부작 6부작(1부당 45분 내외, 총 283분)

시청연령 15세 이상

 

연상호는 부산행, 지옥, 기생수 등을 연출했던 감독입니다.

 

 

드라마 선산에 나오는 등장인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윤서하 (김현주/카이다 유코) 경신대 비정규직 교수, 갑작스럽게 선산을 상속받게 된 후부터 불길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개인적인 문제들까지 겹치면서 힘들어한다.

최성준 (박희순/타무라 마코토) 남일경찰서 강력1팀 형사, 예리한 수사 감각의 소유자로 마을에 연이어 발생한 사건이 선산의 상속과 연관되어 있음을 직감하고 파헤친다.

박상민 (박병은/모리야마 타카시) 남일경찰서 강력1팀 반장, 최성준의 후배로 과거에는 매우 성준과 절친했으나 한 사건으로 인해 관계가 싸늘해진 상태다.

김영호 (류경수/산페이 유우키) 윤서하의 이복동생으로 갑자기 나타나 그녀를 혼란에 빠뜨린다.

 

“피할 수 없는 악연, 피를 부르는 욕망!”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된 여자에게 불길한 일들이 잇달아 벌어지고, 이윽고 베일에 감춰져 있던 비밀이 세상 밖으로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외부와 거의 차단된 시골마을에서 골프장 건립을 추진하나 물려받은 선산을 팔지 않던 어느 노인이 의문의 죽음을 당하면서 드라마는 시작됩니다.

연락을 전혀 하지 않으며 살아가던 윤서하는 작은 아버지의 유일한 혈육이라는 소리를 듣고 시신을 인계받아 장례를 치르고, 남편인 양재석과의 다툼으로 시골에 내려줬으나 이튿날 총에 맞은 변사체로 발견됩니다.

 

윤서하의 지시로 남편의 바람을 뒷조사한 강홍식은 남편을 죽였을 것으로 예상한 이복동생 김영호를 조사하다가 역시 총에 맞은 변사체로 발견되면서 사건은 미궁으로 빠지게 됩니다.

 

드라마 후반으로 가면서 윤서하의 가정사에 대한 비밀들이 하나씩 드러나게 되는데요.

스릴러물 답게 긴장과 반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는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은데요.

사건 자체를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가 다소 미흡해 보이고, 무속신앙과의 직접적인 관계도 없는 편이라 성공적인 드라마라고 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작품이었습니다.

 

6부작으로 다른 드라마에 비해 상대적 짧아 가볍게 보기에 어울리는 드라마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