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소니 전기차 관련주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2. 6. 23.
반응형

소니 전기차 관련주

 

 

일본 소니가 전기차 시장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전기차, 자율주행차 시대를 맞아 CES 2022 프레스 행사에서 소니 모빌리티 설립을 발표한 것입니다.
 
아울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카 ‘비전 S-02’도 공개했는데요.
앞서 2년 전 CES에서 세단 형태의 첫 전기차 콘셉트카인 비전 S-01을 공개했었는데요.
전기차의 뼈대인 플랫폼을 독자 개발했고 카메라에 쓰이는 이미지센서 등 자체 반도체 기술로 차로 변경이나 주차 등의 자율주행 기술도 확보한 상태라고 합니다.

여기에 인텔, 퀄컴 등도 CES를 톨해 모빌리티용 반도체 전략을 공개하며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의 두뇌역할을 하는 반도체입니다.

오늘은 소니의 전기차 시장 진출에 따른 소니 전기차 관련주를 정리했습니다.

 

사진출처 모터데스크

소니는 1946년 설립된 일본의 다국적 기업으로 전자제품은 물론 반도체, 엔터테인먼트, 금융 등을 휘어잡고 있는 기업입니다.
삼성과 유사하게 전자제품을 판매해온 글로벌 기업으로 평가받지만 차이점은 영화 및 음반 등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콘텐츠 기업이라는 점입니다.

소니 그룹은 전자, 게임, 엔터테인먼트, 금융 등의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 분야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지주회사 및 전자 사업을 담당하는 소니 코퍼레이션, 게임을 담당하는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영화를 담당하는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음악을 담당하는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음악 출판을 담당하는 소니·ATV 뮤직 퍼블리싱, 금융 서비스를 담당하는 소니 파이낸셜 홀딩스 등과 같은 사업 부문들로 그룹 전략이 추진되고 있다네요.

(네이버 지식백과 인용)

 


1982년 세계 최초의 CD 플레이어를 출시했고, 8mm 캠코더와 DVD 등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소니는 이번 CES 2022에서 고성능 센서와 인공지능이 탑재된 전기차를 선보였습니다.
비전-S라고 하는 전기차입니다.

Vision-S에 적용된 자율주행은 레벨 2단계로 핸들이나 브레이크 등의 작업을 자율주행할 수 있는 수준이며, 200㎾ 용량의 전기모터 2개를 탑재했고, 중량은 2천479㎏에 달하며, 배터리 용량이나 1회 충전 후 주행거리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앞서 글로벌 IT기업인 애플도 2025년까지 전기 자율주행차를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소니의 전기차 진출로 글로벌 IT기업의 전기차 시장이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는 애플보다 앞서 전기차를 선보이겠다는 목표를 설정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소니는 전기차 핵심부품인 배터리 사업을 포기한 지 5년 만에 전기차 시장에 뛰어 든 것입니다.

 

국내업계에서는 소니가 전격적으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 수도 있고, 주요 부품 공급사가 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1. 모다이노칩
모다이노칩은 세라믹 기반 핵심 전자부품을 연구개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과거 소니의 납품사였던 이노칩테크놀로지를 흡수합병해 소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소니, 삼성SDI, LG화학(LG에너지솔루션) 등에 2차 전지 생산설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3. 삼화콘덴서
삼화콘덴서는 종합콘덴서(축전기)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국내 유일의 콘덴서 종합 메이커로서 관계사인 삼화전기가 생산 중인 전해콘덴서를 제외한 거의 모든 콘덴서, 즉 전력용 콘덴서(FILM), 세라믹 콘덴서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4.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유해/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의 환경사업, 이차전지 전구체, 양극소재 등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6년 5월 양극소재 부문을 물적분할(에코프로비엠 설립)하고, 2021년 5월 대기환경 부문을 인적분할(에코프로에이치엔 설립)함으로써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국내 유일한 3원계 배터리 재료인 NCA 생산업체로 일본 스미토모와 함께 시장점유율 90%가량을 차지하며 삼성SDI와 소니 등 고객사에 납품 중이어서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5. 코다코
코다코는 자동차의 내부 기계장치에 대한 부품으로 엔진, 변속기, 공조장치, 조향장치 등 크게 4가지 관련 분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등으로 제품을 공급 중이며, 해외완성차 업체인 GM, Ford, Crysler, Fiat, Tesla 등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6. 성호전자
성호전자는 전원공급장치(PSU)와 전기/전자 완제품 수동 회로구성의 핵심부품인 FILM CAPACITOR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성호전자는 소니에 콘덴서필름을 공급 중이라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포르쉐와 아우디 전기차에도 공급 중입니다.

 


7. 엔에스
엔에스는 리튬폴리머 2차전지 양산용 공정자동화장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화 장비를 제작 및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소니에 2차 전지 제조설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8. 글로벌에스엠
글로벌에스엠은은 순수지주회사로 자회사들은 각종 전자제품 및 기계 등의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크류, 샤프트 등을 생산하고 전방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업체입니다.
전기차 배터리셀에 들어가는 볼트를 소니에 납품하고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