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여름 관련주 - 빙과/음료 관련주, 냉방 관련주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2. 6. 20.
반응형

여름 관련주 - 빙과/음료 관련주, 냉방 관련주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고, 꿉꿉한 여름 날씨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금년 들어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폭염주의보가 지난해에 비해 2주나 빨리 내려졌습니다.

 

덥고 습한 남서풍이 국내로 유입되면서 체감온도가 높아졌고, 정체정선이 형성되면서 이번주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장맛비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매년 이맘때쯤 되면 무더위로 인한 여름 테마주가 수혜를 받곤 하는데요.

금년에도 이른 푹염주의보가 내려지면서 여름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여름 관련주에는 빙과 관련주와 음료 관련주, 에어컨과 선풍기를 생산하는 냉방 관련주가 이에 해당됩니다.

 

지구온난화로 여름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금년에도 한반도엔 폭염을 몰고 오는 북태평양 고기압은 물론 대륙의 열기도 넘어올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금년엔 티베트 고원지대의 눈이 많이 녹아 땅을 드러내면서 이곳에 열기가 쌓이면서 세력을 키운 고기압이 우리나라까지 확장할 가능성으로 올여름 폭염을 강하게 만들 요인으로 지목하고 있습니다.

 

1, 여름 관련주 - 빙과 관련주, 음료 관런주

 

 

1)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롯데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제과업체로 식품 제조, 가공, 판매 및 수입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빙과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 롯데칠성

롯데칠성은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 및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음료회사입니다.

주요제품으로는 '칠성사이다', '레쓰비',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이 있습니다.

 

 

3) 롯데푸드

롯데푸드는 빙과, 유지, 식품사업을 영위하는 롯데그룹의 계열사인데요.

주요제품으로는 유지식품, 빙과, 육가공 등이 있으며 주요상표는 그랜드마아가린, 구구콘, 빠삐코, 로스팜 등이 있습니다.

 

 

4) 보해양조

보해양조는 광주, 전남지역을 주요 시장으로 하는 주류업체로 소주, 과실주, 리큐르, 탁주, 일반증류주, 위스키, 식음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5) 빙그레

빙그레는 우유처리가공 및 빙과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식품의 수입, 수출, 유통 등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표브랜드로는 '바나나맛우유'와 '요플레', '아카페라', '따옴' 등이 있으며, 냉동대표 브랜드로는 '끌레도르', '투게더', 요맘때', '매로나', '슈퍼콘' 등이 있습니다.

 

 

6) 제주맥주

제주맥주는 크래프트 맥주 대중화의 비전으로 밀맥주 스타일로 첫 제품을 개발하여 2017년 8월 제주위트에일을 출시하고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에 맞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메인 브랜드로는 세 가지의 상시 제품(제주위트에일, 제주펠롱에일, 제주거멍에일)과 2020년 한정판으로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인 제주맥주 배럴시리즈가 있습니다.

 

 

7)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종합주류판매기업으로 국내 대표적인 주류업체로 소주와 맥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맥주사업과 소주 사업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 여름 관련주 - 냉방 관련주, 에어컨 관련주, 선풍기 관련주

 

 

1) 신일전자

신일전자는 선풍기, 제습기, 난로, 밥통, 환풍기, 청소기 등 종합가전 생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선풍기 등 여름 계절가전의 매출비중이 59% 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2) 에쎈테크

에쎈테크는 황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볼밸브, 황동분배기 등 황동소재 부품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실외기에 사용되는 냉매밸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3) 오텍

오텍은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인데요.

냉난방기기 및 공조관련제품 생산업체인 오텍캐리어를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4) 위니아

위니아는 종합가전제품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김치냉장고, 에어컨 외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기타 주방/생활가전 상품은 위니아 브랜드명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5) 위닉스

위닉스는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6) 코웨이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입니다.

제습공기청정기 제품군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7) 파세코

파세코는 여름용 계절가전 사업인 냉방 및 제습기, 창문형 에어컨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수의 가전 및 주방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한 OEM 공급과 B2C 사업을 통한 매출 확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8) 후성

후성은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 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국내 냉매가스 분야 선두업체로 에어컨과 냉장고 등의 냉매가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9) 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공기순환을 시켜주는 써큘레이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3. 기타 여름 관련주/테마주 

 

 

1) 배럴

배럴은 각종 스포츠의류(워터스포츠), 케주얼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래쉬가드, 보드숏츠, 원피스 및 비키니 등의 고기능성 워터스포츠 의류 및 용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래시가드를 주력으로 하고 있음. 해외시장 진출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을 추진하고 있답니다.

 

 

2)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4) 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는 생활가전 제조 및 렌탈사업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며, 주력 부문인 생활가전렌탈 품목은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이며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으로 영역 확대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