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행복 주식회사
서울 여행

당산역 맛집, 복분자 갈비로 건강하게 술 한잔~ 고창갈비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5. 10. 10.
반응형

지난 주말, 식구들 모임이 있어서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네이버 예약을 할 수 있는 당산역 맛집, 고창갈비를 찾았습니다.

 

고창 복분자로 특허를 출원한 복분자 갈비 전문점으로, 고창갈비 모든 구성은 100% 고창산 토종 복분자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사장님 아버지 고향이 고창이라 고창 특산물인 복분자로 숙성한 양념갈비를 판매하고 있고, 어머니가 담은 장으로 깊고 진항 풍미가 느껴지는 갈비전문점이었습니다.

 

 

당산역 6번 출구 골목에 있는 고창갈비

저녁엔 손님들로 가득 차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네이버 예약 후 방문을 권해 드립니다.

 

고창갈비 영업시간은 12:00~22:00, 정기적인 휴무일은 없으나 명절엔 휴무를 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가까운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당산 고가 밑 노상공영주차장이 가장 가까우나 주차장이 협소하고, 양화 한강공원 1공영주차장은 넓으나 거리가 있습니다.

 

여의도에서 진행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보러 가기위해 지난 주말 오후 5시가 넘은 시간에 들렀습니다.

5시 반 정도 넘으니 빈자리가 채워지며 만석을 이루더군요.

 

 

고창갈비 메뉴

 

특허출원한 복분자갈비(2980g) 17,000원, 육즙 생갈비(250g) 16,500원, 화끈 불갈비(250g) 16,000원

세트메뉴 커플세트(갈비류 2인분+양은호박고추장찌개) 40,000원, 모임세트(갈비류 4인분+양은호박고추장찌개+보리꼐란찜) 78,000원

 

양은호박고추장찌개 13,000원, 고창 된장찌개 6,000원, 보리계란찜 6,000원, 산내음 돌솥보리밥 7,000원, 산내음 돌솥비빔밥 7,000원, 열무 칡냉면 7,000원 등

 

우리는 모임세트와 복분자갈비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상추와 고추, 마늘 등 쌈을 위한 재료들과 카레(강황 혹은 울금) 가루가 나와서 다소 특이했습니다.

 

양파도 복분자로 담갔는지 빨갛습니다.

 

보리쌈장

고기와 함께 먹거나 쌈으로 싸먹어도 짜지 않고 맛있습니다.

 

빨간 숯불

 

복분자갈비 4인분

복분자 특성상 빨갛다 보니 고기가 더욱 빨갛게 보입니다.

 

 

복분자복분자를 먹고 요강을 엎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야생 딸기 종류입니다.

햇빛이 잘 들고 토양이 좋은 곳에서 자라는 낙엽성의 작은 키나무이며, 작은 알갱이가 촘촘히 모여 덩어리를 이룬 형태로 산딸기와 생김새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복분자는 5~6월에 흰색 꽃이 피고, 7~8월에 검은색 열매로 익으면 따게 되는데요,

전북 고창군 일대에서 재배되는 특산품으로 원액, 복분자주 등으로 섭취하게 됩니다.

 

 

복분자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분자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노화예방과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인 체내 활성산소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건강과 세포 손상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을 맑게 해주는 혈액순환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숯불에 올라간 고창 복분자 갈비

복분자 자체가 달다 보니 숯불에 올라간 고기는 부지런히 뒤집아줘야 합니다.

 

 모임세트에 포함되어 나온 보리계란찜

 

개별 주문하면 7,000원이고, 실제 계란찜 안에 보리가 들어가 있어 씹는 재미도 있는데요.

계란찜 좋아하는 분이라면 너무 맛있을 거에요.

 

그리고 모임세트에 포함되어 나온 양은호박고추장찌개

 

모임세트가 아닌 개별 주문이라면 13,000원인데, 가격만큼 양도 많고 맛있습니다.

7명이 방문해 이 찌개 하나로 공깃밥을 순삭 했네요.

 

맛있게 익어가는 복분자 갈비

잠시 게으름(?)을 피우면 금세 타버리니 집중해서 구워야 합니다. ㅎㅎ

 

맛있게 끓여진 양은호박고추장찌개

찌개만으로도 식사해도 충분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공깃밥 자체도 냉면그릇에 담겨 나와 찌개를 넣어 비벼먹을 수 있게 나오는데, 밥 양도 많습니다.

 

배 부르고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식구들 만나 소주 한잔으로 반가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다만, 바쁜 시간에 방문하면 손님이 많고 서빙이 원할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