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가상화폐(비트코인) 관련주, 빗썸 관련주 정리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1. 4. 2.
반응형

가상화폐(비트코인) 관련주, 빗썸 관련주 정리

 

 

가상화폐는 컴퓨터 등에 정보 형태로 남아 실물없이 사이버상으로만 거래되는 전자화폐의 일종으로 각국 정부나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일반화폐와는 달리 처음 정한 사람의 규칙에 따라 매겨지는 암호화폐입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내용은 복잡하고 내용이 길어 설명은 여기까지만...

 

가상화폐 종류는 현재 9,000여개 정도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최초의 가상화폐는 비트코인.

2009년에 최초로 사토시 나카모토토(누구인지, 국적이 무엇인지 철저히 베일에 싸여있음)라는 사람이 창시했고, 최초 가격은 39센트, 100년간 발행량은 2,100만개로 제한을 한 상태입니다.

2014년 빗썸에서 거래가 시작한 이래 사상 최고가인 7,300만원을 넘기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가 사상최고치를 기록하면서 가상화폐와 빗썸 관련주에 관심이 많은데 어쩐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는 2009년에 최초로 소개되어 블록이 만들어졌는데요.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그동안 수많은 암호화폐 형태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가상화폐인 암호화폐 종류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리플, 트론, 에이다, 비트코인캐시, 스텔라루멘, 라이트코인, 체인링크 등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금융권 같은 3자를 배제하고 구매자와 판매자가 직접 거래, 결재하는 방식으로 거래비용이 없는 블록체인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 송금이나 소액결재와 같은 방식으로 수수료 없는 거래에 매유 효율적이죠.

 

 

비트코인 등은 중앙집중형이 아닌 분산 네트워크형이라 해킹이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안정정이 높으나 개인들의 전자지갑은 해킹 위험이 높고, 실제 도난당하기도 하는 단점은 있습니다.

운영자들의 도덕적 해이도 문제가 되오기도 합니다.

 

아무튼 비트코인은 이런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면서 비난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2013년 중국정부의 긍정적인 평가, 테슬라 CEO인 머스크의  비트코인 매입과 전기차의 비트코인 매매를 언급하면서 급등해 왔습니다.

각 나라의 경제 수장들은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은 위험자산이며, 화폐로서의 가치가 위험하다는 꾸준한 목소리가 나오지만, 시장에서는 그때뿐이고, 지속적인 상승을 해 오고 있습니다.

 

 빗썸대한민국 암호화폐 거래소(가상화폐 플랫폼)로 거래규모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1위를 차지할 때가 있을 정도로 컸으나 지금은 업비트 등에 1위를 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4년 화사 설립 이후 비트코인 거래소와 결재 서비스를 오픈하였고, 현재 148개의 가상화폐 거래소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빗썸에서 가져온 대표적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시세 차트입니다.

2013년 12월에 거래를 시작할 땐 737,000원,

4월 2일 현재 73,5000,000원, 7년 만에 100배 가까이 오른 상태입니다.

 

비트코인은 싸이월드의 도토리처럼 현금이 아닌 가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전자화폐로 온라인에서 떠도는 코드일 뿐입니다.

점점 디지털 화폐가 발전하면서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테슬라에서 전기자동차를 비트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된 것은 비트코인의 가능성을 크게 연 것이나 다름이 없어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창시자가 100년간 2,100만 비트코인만 생산하도록 했는데, 현재까지 1,700만 비트코인을 채굴했다고 전해집니다.

한정되어 있다는 것은 수요와 공급에 의해 가격이 정해지기 마련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아니지만, 현재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일본 등이 비트코인을 공식 화폐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비트코인의 전망은 어떨까요?

국가별로 비트코인에 대한 규제를 하려고 하기도 하고 있고, 유가증권으로 인정하는 국가도 있습니다.

노벨 경제학상 수장자인 폴 푸루그먼은 화폐로서의 발전가능성은 없다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상황과 앞으로로 디지털 화폐의 발전을 본다면 앞으로 비트코인의 성장은 어쩔 수 없는 필연으로 보입니다.

 

오늘 비트코인이 7,300만원을 돌파하면서 비트코인 관련주와 빗썸 관련주가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와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두나무 상장 관련주까지 엮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네요.

 

비트코인 관련주로 먼저, 통신장비 회사인 비덴트입니다.

국내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 코리아의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34.2%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커머스 기업인 위지트는관계사인 티사이언티픽이 가상화폐 거래 플랫폼인 빗썸의 운영사인 빗썸코리아 지분 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펀드를 통해서 빗썸의 투자진행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사이언티픽은 원래 옴니텔이란 상호명을 쓰던 회사인데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모바일 방송 사업 및 무선 인터넷 콘텐츠 사업을 하며 빗썸의 지분을 8%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다날은 쿠팡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면서, 비트코인 결재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해서 연관된 주식입니다.

아울러 다날 핀테크를 개발했는데, 페이코인 앱을 통해 편의점과 피자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과 빗썸 관련주를 알아봤는데요.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 가격에 따라 변동성이 상당히 큰 주식이기도 합니다.

 

단기간에 올랐다고 해서 덜컥 매수했다가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투자할 때 매우 조심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현재는 고가라는 생각이 드는데, 아무도 알 수는 없습니다.

당분간 비트코인이 올라가면 관련 주식들도 올라갈 수밖에 없으니깐요.

 

 

가상화폐와 빗썸에 관한 내용, 주식정보 일부 내용은 네이버에서 가져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