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여행

도봉산 전망의 수락산 카페, 이디야커피 의정부장암역점(24시간 카페)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3. 10. 13.

도봉산 전망의 수락산 카페, 이디야커피 의정부장암역점(24시간 카페)

수락산은 서울시 상계동, 경기도 의정부시와 남양주시 별내면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도봉산과 마주보고 남쪽에는 불암산이 있는데요.

주봉의 높이가 638m에 이르는 수락산은 거대한 화강암 암벽에서 물이 굴러 떨어진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처럼 돌로 이루어진 산입니다.

북한산과 도봉산, 관악산과 함께 서울 근교 4대 명산이라 주말이면 많은 상악인들이 찾고 있습니다.

수락산 입구의 박태보의 노강서원과 수락산 석림사에 들렀다가 수락산 등산코스를 따라 전망대와 주봉까지 산행을 하고 내려왔습니다.

수락산 등산코스 및 주차장 정보

[수락산] 박태보의 노강서원과 수락산 석림사

수락산 전망대와 수락산 정상 풍경

지난 주말에 가볍게 올랐다가 내려올 것이란 생각으로 다녀왔는데요.

생각보다 등산길이 좁고 바위를 타고 올라가는 길이 험하더군요.

등산을 마치고 내려와서 장암역 교차로 앞, 수락산 입구에 있는 이디야커피 의정부 장암역점에 들러 커피 한 잔 했습니다.

이디야커피 의정부 장암역점은 2층에서 맞은편 도봉산 전망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고 넓은 카페 분위기가 무척 좋았습니다.

장암역 앞 교차로, 수락산 진입로 입구에 자리한 이디야커피 의정부 장암역점

1층과 2층을 카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 의정부 장암역점 영업시간은 00:00~24:00까지 24시간 영업하는데요.

일요일만 00:00~22:00까지 열고, 월요일에 07:00에 오픈합니다.

이디야커피 매장 중 24시간 영업하는 매장은 처음보는 것 같습니다.

휴무일은 없으며, 주차장은 이디야커피 이용 시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단풍철 주차하기 어려울 땐 이곳에 주차하고 등산을 다녀온 후 우리나라에서 식사, 이디야커피에서 커피를 마시면 4시간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이디야커피 의정부 장암역점 주차장에서 바라본 도봉산

외형이나 도봉산에 올라가서 보는 풍경이나 최고로 치는 명산이네요.

도봉산 가는 길, 도봉산 등산코스 및 주차장 안내

도봉산 등산코스, 도봉산역-천축사-신선대-Y계곡-석굴암

이디야커피 의정부 장암역점 옆에 있는 우리나라

숯불갈비와 국밥, 곰탕, 냉면을 파는 식당으로 수락산 맛집으로 많이들 찾는지 손님들로 가득 차 있더군요.

이번엔 들리지 못했지만, 다음에 지나갈 때라도 한 번 들리고 싶은 식당이었습니다.

이디야커피 장안역점 1층 매장 모습

케이크와 빵종류

1층 창가와 안쪽에 고급스러운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디야커피 장안역점 메뉴

다른 이디야커피 매장과 가격이 동일합니다.

아메리카노 두 잔과 브레드 허니카라멜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이디야커피 의정부장안역점 2층

사각형 넓은 공간으로 도봉산 방향은 넓은 창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조망도 훌륭한 편이었습니다.

2층 입구엔 만화책이 있네요.

넓은 창가 자리에 앉아서 바라본 주차장과 도봉산

날이 어둑해지기 시작합니다.

등산 후 허기가 지기도 하고, 커피가 마시고 싶었는데 커피도 맛있고, 브레드 허니카라도 달콤한 게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디야커피 브랜드는 우리나라 브랜드이면서 가격이 착한 커피인데요.

커피 맛도 다른 메이저 브랜드에 비해 결코 떨어지지 않아 종종 이용하곤 합니다.

커피를 마시고 나오니 벌써 해가 졌네요.

요즘엔 6시만 되면 어두워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