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K-드라마 관련주,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날다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1. 9. 23.
반응형

K-드라마 관련주,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날다

 

 

최근 넷플릭스에서는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로 지난 17일에 '오징어게임'을 출시했는데요.

초반부터 돌풍을 일으키며 미국 드라마 순위 1위, 전 세계 2위를 기록하는 등 그 인기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와 중동에서도 1위, 영국과 프랑스, 독일 등 유럽권에서는 2위를 기록하는 등 지금까지 한국드라마 순위로서는 최고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영상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 관련주K-드라마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어서 정리해 봤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오징어게임미국에서 넷플릭스 드라마부분 1위를 달성했습니다.

한국드라마 중에서는 최초의 일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빚더미에 올라 더는 물러날 곳이 없는 절박한 이들이 총 456억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 걸고 벌이는 ‘데스(생존) 게임’입니다.

‘데스 게임’이란 사람 목숨을 걸고 벌이는 게임을 극화한 장르로, 출판만화 ‘도박묵시록 카이지’(1996), 영화 ‘배틀로얄’(2000) 등이 대표적이라고 하네요.

 

 

영미권에서는 이런 데스게임 장르가 신선하게 받아들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울러 컴퓨터그래픽(CG)를 최소화하고 화려한 세트 제작으로 게임에 몰입하게 만드는 요인이란 분석도 있습니다.

 

사진출처 넷플릭스

어찌 되었건 공개한지 4일 만에 미국에서 1위, 전 세계에서 2위라는 새 역사를 쓴만큼 우리나라 드라마 열풍은 이제 시작이라는 긍정적인 신호로 비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온라인 동양상서비스(OTT) 시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류 붐을 타고 K-드라마의 경쟁력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순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OTT 관련주

영상콘텐츠 관련주, D.P 인기로 날까?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제작사는 싸이런픽쳐스로 영화 남한산성을 제작한 회사입니다.

싸이런픽쳐스는 비상장회사라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직접적인 기업이 없는 상태입니다.

 

대신 오징어게임 주연을 맡은 이정재 소속사인 아티스트컴퍼니의 대주주인 버킷스튜디오 등을 들을 수 있겠습니다.

 

사진출처 넷플릭스

1.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는 IPTV, 케이블방송, 스마트TV, 태블릿 등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버킷스튜디오가 제작 투자한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시오’ ‘건축학개론’ ‘시라노연연애작단’ 등이 흥행에 성공하며 영화 콘텐츠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오징어게임 주연을 맡은 이정재의 소속사인 아티스트컴퍼니의 대주주가 버킷스튜디오라서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정재, 안성기, 정우성 등 유명 배우가 소속된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 15% 보유하고 있는 대주주입니다.

 

 

2. 키다리스튜디오

키다리스튜디오는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주된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디지털라이프를 창조하는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사업군별로 보면 웹툰 사업부문, 웹소설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는 일간스포츠 신문의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다 2009년 4월 물적분할 후 2014년 11월 매각하였으며, 2016년 12월 매거진 사업부문을 영업 양도했습니다.

제이콘트리는 계열사관리 등 지주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4. 쇼박스

쇼박스는 영화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하며,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5.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심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사명을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서 플리토로, 다시 산타클로스로 변경한 기업입니다.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화, 드라마, 드라마 OST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6. 바른손

바른손은 영화, 뷰티, 외식 및 기타로 분류되며, 영화 부문은 영화제작 및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 등위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외식 및 기타 부문은 음식료품 제조판매업, 홈인테리어 도소매업, 시설경비업 등을 영위합니다.

2019년 개봉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투자하며 이름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7. 삼화네트웍스

삼화네트웍스는 드라마 사업과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국내 최초의 드라마 독립 제작사로 출발하여 30년 이상의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TV시리즈 제작 외에 O.S.T 앨범제작, 머천다이징, 영화 제작/배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수행 중입니다.

현재까지 약 100여편 이상의 우수한 드라마를 제작하였고 삼화네트웍스의 작품들은 세계 각국에 활발히 수출되었습니다.

 

 

 

8. NEW

NEW는 도메오홀딩스로 설립된 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를 흡수합병하며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9. 팬엔터테인먼트

팬엔터테인먼트는 자회사인 팬스타즈컴퍼니를 통하여 드라마 사업의 연계 차원과 영화시장 진출을 위해 연기자 공급 및 확보를 위한 매니지먼트 사업에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시트콤,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장르에서 중국 메이저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계획을 진행해 가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영화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나리오 개발 및 웹툰, 소설 등 원작확보를 통해 자제제작 및 공동제작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SBS의 드라마 닥터스의 제작사이기도 합니다.

 

(주식정보 일부는 네이버 주식에서 가져왔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