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유승민 관련주, 국민의힘 홍준표와 양자대결?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1. 9. 8.
반응형

유승민 관련주, 국민의힘 홍준표와 양자대결?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선언국민의힘 유승민 후보.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외부인사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재형 전 감사원장이 국민의힘의 유일한 희망으로 보였는데, 근래 들어 홍재형 후보는 존재감이 약하고, 윤석열 후보는 총장 시절 고발 사주와 각종 혐의, 어설픈 말실수 등으로 지지율이 급락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지난 19대 보수당의 대권 후보로 출마한 홍준표의 지지율이 심상치 않게 올라가고 있고, 한 자리수에 머물던 유승민 후보의 지지율도 동반상승하고 있습니다.

 

 유승민 후보는 고발 사주의혹이 사실이라면 후보 자격이 없고, 결국 그렇게 되면 국민의힘 대선 경선은 홍준표와 유승민의 대결이 될 것이며, 홍준표 상승세는 일시적 현상이라며 결국 자신이 범야권 대선후보가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오늘은 정치테마주 중 유승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국민의힘 대선 주자로서의 유승민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출처 : 유승민 블로그

국민의힘 유승민 후보 약력

 

나이 1958년생(64세)

출생지 대구광역시

출신학교 삼덕초등학교-대륜중학교-경북고등학교

출신대학 서울대학교 경제학 전공, 위스콘신대학원 경제학 박사

 

 

정치경력

1998년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2000년 한나라당 여의도연구소장

2005년 제17대 국회의원(한나라당)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한나라당, 대구 동구을)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새누리당, 대구 동구을)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무소속, 대구 동구을, 4선)

2017~2018년 바른정당 대표/바른미래당 공동대표

2021년 7월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 선거 에비후보

 

사진출처 : 유승민 블로그

2000년 총선을 앞두고 이회창 총재의 영입 제안을 받고 한나라당에 입당하면서 정계에 입문했습니다.

4선 국회의원을 지냈고, 새누리당 대표를 맡았으나 박근혜 대통령과의 갈등으로 원내대표직을 사퇴했습니다.

 

19대 대선에 바른정당으로 출마했지만 4위로 낙선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안철수의 국민의당 통합, 바른미래당 공동 창당, 이후 새로운보수당 창당, 자유한국당과 합당하여 미래통합당으로의 통합을 이루어냈습니다.

21대 총선에서는 보수통합을 위해 불출마하였고, 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로 등록을 한 상태입니다.

 

 

유승민 후보는 보수성향이지만, 중도파에 가까운 정치인입니다.

한때는 친박이었으나 증세없는 복지 발언에 대한 비판으로 비박이 되었으며, 자기만의 정치적 성향을 확실히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유승민의 장점으로는 경제정책의 전문성을 갖추었고, 투철한 안보관, 탄탄한 토론실력, 소신있는 태도 등으로 꼽을 수 있고, 단점으로는 친박이었다가 비박이 된 배신자 프레임이 아직도 남아 있고, 일부 정책에 있어서 중도좌파 성향(최저임금, 탈원전, 공수처 설치 등)으로 보수층의 반발이 있었고, 리더쉽과 존재감이 약한 것입니다.

 

사진출처 : 유승민 블로그

1. 대신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은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판매 및 그 용역업, 정보처리 서비스업, 음성정보제공 서비스업, 데이터 단순전송 서비스업, 전산 교육사업, 정보통신공사업 등이 있습니다.

이재원 대신정보통신 대표이사가 유승민 전 의원과 위스콘신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2. 삼일기업공사

삼일기업공사는 GMP 시공 사업과 공장, 연구소, 병원, 외국계 기업의 발주공사 등의 건축사업을 하며, 시공조건이 까다로운 미국육군 극동공병단(F.E.D) 발주 공사를 시공하고, 국가 기간산업이라 할 수 있는 초정밀 PLANT 공사를 울산공단 및 여천공단 내에 완벽 시공하여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박종웅 삼일기업공사 대표와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 모두 '위스콘신 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하면서 유승민 테마주로 묶였습니다. 

 

 

3. DSR제강

DSR제강은 와이어로프 및 경강선 제조 판매 등을 하는 기업으로 상장사 'DSR'과 해외현지법인 3개사로 총 4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DSR제강은 최대주주인 홍하종 대표가 유 전 의원과 같은 위스콘신대학교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들어와 있습니다.

 

 

4. SDN

SDN은 선외기를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국내 선외기시장 점유율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 한국신재생에너지 연구소를 설립, 태양광시장을 개척하여 동시장 시스템엔지니어링의 선두권 업체로 성장했습니다.

SDN의 최기혁 대표이사(위스콘신대 동문회 부회장)가 유승민 의원과 같은 위스콘신 대학교 출신이라는 점에 관련주로 엮어 있습니다.

 

 

 

5. 영신금속

영신금속은 볼트, 너트, 금속기계 및 공구류 제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또한, 완성차 메이커의 내수 및 수출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영신금속의 이정우 대표이사가 유승민 후보와 위스콘신대 동문이라고 합니다.

 

6. 대륙제관

대륙제관은 윤활유관, 페인트관, 식용유관 등으로 대표되는 일반관과 연료관과 연료관에 부착되는 캡 등의 사출물, 각종 제관 기계를 제작, 판매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선두 전문기업입니다.

대륙제관의 박봉준 대표이사가 유승민 후보와 위스콘신대 동문이라고 합니다.

 

 

7. 사조동아원

사조동아원은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원맥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부문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조동아원의 이인우 대표이사가 유승민 후보와 경북과, 서울대 경제학과 선후배 관계라고 합니다.

 

 

8. DSR

DSR은 합성섬유로프, 스테인리스 와이어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 내 시장 공략을 위하여 청도 DSR제강유한공사에 판매조직을 신설하였으며, 해외지역 대형 중공업 및 선사의 직접 납품을 위하여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DSR의 홍하종 대표이사가 위스콘신대 MBA라고 해서 관련주에 들어와 있습니다.

 

 

9. 서한

서한은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아파트 공사 및 국제과학비지니트 벨트 등의 대규모 관급 아파트 사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도로와 교량, 철도, 지하철, 환경 상수도시설 등의 모든 분야에서 47여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사업을 성공시키며 안정적인 경영기반 확보하고 있답니다.

전직 사외이사인 김진기 씨가 유승민 후보의 매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이버 인물과 나무위키 내용 참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