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홍준표 관련주, 대선 여론조사에서 두드러진 상승세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1. 9. 29.
반응형

홍준표 관련주, 대선 여론조사에서 두드러진 상승세

 

 

최근 윤석열의 말실수와 각종 의혹 등으로 국민의힘 대선 후보 적합도와 지지율에서 홍준표 후보의 선전에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오늘 홍준표 의원은 성남시 대장동 개발의혹과 관련해 '이 썩어 문드러진 대한민국 법조 부패 카르텔은 특검이 아니고는 밝힐 수가 없다'라고 말하여 강도 높게 비판을 했습니다.

 

국민의힘 보수 대선 후보의 적합도는 윤석열 후보와 홍준표 후보간의 양자 대결로 가는 모양새인데요.

홍준표 후보의 화끈한 화법은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이 홍준표 후보 지지율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두어 달 전만 해도 한자리수 지지율에 불과했던 홍준표 후보의 반격은 어디에서 나왔을까?

최근 영이는 대선 여론조사에서 두두러진 약진을 보이고 있는 홍준표 관련주를 정리했습니다.

 

출처 : 홍준표후보 블로그

지난 8월 초까지만 해도 홍준표 의원의 지지율은 5% 내외, 이에 비해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은 20~30%대를 오르내리고 있었습니다.

이런 현상은 8월 말부터 깨지기 시작했고, 9월 초엔 윤석열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홍준표 의원 지지율 상승의 원인을 역선택(다른 정당 지지자들이 경쟁하기 쉬운 상대를 선택하는 현상)이라고 보는 의견도 있지만, 홍준표 후보의 지지율이 올라가던 시점은 대체로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 하락과 궤를 같이 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의 이준석 대표와의 충돌, 처가 리스크, 고발사주 논란, 연이은 말실수 등이 있었고, 토론회에서는 청약통장에 대한 개념이 없는 듯한 발언과 전시 대북계획인 작전계획 5015에 대해서 답변을 못하는 등 자질 논란까지 낳고 있습니다.

 

윤석열에 대한 색을 보여주지 못했고, 새 정치에 대한 기대도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 그 대안으로 홍준표를 선택하고 있는 것이죠.

(한경 9월 29일 기사 - 돌돌홍, 홍준표 지지율 치고 올라온 이유는(홍영식의 정치판)) 참고)

 

출처 : 홍준표후보 페이스북

차기 대선 후보 양자대결에서 홍준표 후보가 46.6%, 이재명 후보가 39.3%로 오차범위 밖의 우세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외 후보 7.5%, 없음 5.7%, 잘 모름 0.7%

(아시아경제가 윈지코리아컨설팅에 의뢰,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를 대상, 지난 9월 25~26일 실시, 1016명이 응답)

 

이재명 후보는 40대에서 57.9%의 지지율을 기록하며 우세였고, 반면 홍준표 후보는 18~29세(52.5%), 30대(51.5%), 60대 이상(49.8%) 등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여기에서 눈여겨볼 대목이 바로 20대의 지지율입니다.

 

이는 빙빙 안 돌리고 직설적인 대답을 하는 홍준표 특유의 화법이 2030세대에게 어필이 되고 있지 않나 예측하고 있습니다.

 

출처 : 홍준표후보 페이스북

가장 최근의 국민의힘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 결과에서도 홍준표 후보가 35.3%로 윤석열 후보 25.2%에 비해 10% 이상 앞선 상황입니다.

(MBC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날에 의뢰한 조사 결과)

 

확실이 홍준표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 주자로 유력해져 가는 상황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홍준표 후보 약력

 

1954년 경남 창녕출생

영남중과 영남고, 고려대 행정학 학사

1982년 사법시험 합격으로 1994년까지 검사재직, 속칭 모래시계 검사로 알려짐

1996년 15대 국회의원 당선(송파구갑, 신한국당)

2001년 16대 국회의원 당선(동대문구을갑, 한나라당)

2004년 17대 국회의원 당선(동대문구을갑, 한나라당)

2008년 18대 국회의원 당선(동대문구을갑, 한나라당), 15대 한나라당 원내대표

2012년 제35대 경남도지사 당선(새누리당)

2014년 제36대 경남도지사 당선(새누리당)

2017년 19대 대통령선거 자유한국당 후보, 초대 자유한국댕 대표

2020년 21대 국회의원 당선(수성구을, 무소속)

2021년 국민의 힘 입당

 

홍준표 후보는 사법시험에 다섯 번이나 떨어졌고, 강력한 사건을 담당하며 모래시계 검사로 알려졌고, 조폭들의 협박에 정치에 입문하게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앞으로 국민의힘 경선일정도 남아있고, 대선까지 6개월 정도 남은 상황에서 예측은 힘들지만, 조심스럽게 지금까지의 추이로 볼 때 이재명 : 홍준표의 대결로 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재명 관련주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관련주, 민주당 경선일정

 

출처 : 홍준표후보 페이스북

그럼 홍준표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1. 한국선재

한국선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며,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국선재는 밀양에 공장이 있어 홍준표 의원이 경남도지사로 지낼 당시 밀양신공항 정책의 수혜주로 분류되며 홍준표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2. 경남스틸

경남스틸은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하며, (주)포스코 가공센터로 (주)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경남스틸은 소재지가 홍준표의 고향인 경상남도 창원이라 경남도지사를 역임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으며, 최충경 회장이 경남 상공회의소 회장을 했는데 홍준표 겅남도지사와 많은 행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3. 보광산업

보광산업은 대한민국 최고의 골재 생산 전문업체를 모토로 건설의 근간이 되는 콘크리트용 부순 골재, 혼합골재, 재활용 아스콘, 일반 아스콘, 레미콘을 생산 판매 중입니다.

보광산업은 홍준표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밀양 신공항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4. 영화금속

영화금속은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의 상품을 구입해 판매하고 있음. 자동차 부품은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경남 진해에 있는 기업으로 부산 가덕도와 인접해 있어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5. 두올

두올은 자동차용 내장재(원단, 시트커버링, 에어백쿠션) 제조의 사업을 영위하며, 최첨단 섬유 가공품인 우븐, 니트, 트리코트 시트 원단을 제조하며, 천연 및 인조가죽 시트와 에어백 쿠션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두올산업은 밀양신공항 관련주로 홍준표 당시 경남도지사가 영남권 신공항 후보지로 밀양을 추진하는 가운데 두올산업 본사가 밀양에 있다고 알려지면서 홍준표 관련주로 편입됐습니다.

 

 

6. 삼일

삼일은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영위하며, 사업부문은 국내화물 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부문, 주차수익 및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사업부문이 있습니다.

19대 대선에서 홍준표의 대선 총괄본부장을 맡은 강석호 전 의원이 삼일의 고문을 맡고 있습니다.

 

 

7. MH에탄올

MH에탄올은 소주의 원료인 주정을 생산하는 업체인데요.

MH에탄올은 진해오션리조트 지분 60.48%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홍준표 후보가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진해 웅동 복합리조트 사업이 재조명을 받자 테마주로 엮여 있습니다.

 

 

8. 무학

무학은 부산, 경남, 울산을 대표하는 주류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동남권 지역에서 주력상품인 전국 1등 순한 소주 "좋은데이" 및 "화이트소주"로 소주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매실주 "매실마을", 야생국화 발효주 "국화면좋으리", 야생국화 살균약주 "진짜맛있는 국화" 등의 주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학의 최재호 회장과 홍준표 의원과 인맥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상태라 관련주에 들어와 있습니다.

 

 

 

9. DSR

DSR은 1965년 설립되어 합성섬유로프, 스테인리스 와이어 등의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대주주인 DSR제강이 31.7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홍하종 사장(8.61%) 등 특수관계인 10인의 지분이 37.83%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홍하종 DSR제강 사장이 홍준표 의원과 같은 남양 홍씨 34대손이라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홍준표 의원 관련주로 부상했습니다.

DSR의 홍순모 회장과 홍석빈 대표이사도 남양 홍씨라고 합니다.

 

 

10. 홈센타홀딩스

홈센타홀딩스는 소방설비공사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됐으며, 골재채취업을 영위하는 계열회사((주)보광산업, (주)보광홀딩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건축자재 도소매부문과 레져스포츠 및 임대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홈센타홀딩스는 보광산업 지분 39.05%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홍준표 관련주에 들었습니다.

 

 

11. 티비씨

티비씨는 민영방송사로 먼저 서울지역에서 방송 사업을 하던 SBS와 제휴하여 네트워크 프로그램(SBS 편성)으로 약 70%를 편성하고 자체적으로 약 30%를 편성 방송하고 있습니다.

배병일 티비씨 사외이사가 홍준표 의원이 자유한국당 당대표 시절 공천관리위원회를 역임했다는 소식에 관련주에 들어와 있습니다.

 

(주식정보 일부는 네이버 주식에서 가져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