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중학교 3학년으로 진급하는 아이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아 방을 꾸며주고 싶아 이케아 고양점을 찾았습니다.
목적은 결혼할 때 구입했던 책걸상을 아이의 방에 두었는데,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산뜻한 책걸상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들어선 이케아 광명점을 들린 적이 있는데, 이번엔 이케아 고양점을 찾았습니다.
실로 10여 년만으로 정말 오랜만에 이케아를 찾았네요.
고양 이케아 천장에 달린 애드벌룬
이케아(IKEA)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웨덴 가구 브랜드로,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가구와 인테리어 제품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글로벌 가구 브랜드로, DIY(Do It Yourself) 조립 가구, 심플한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인 곳이죠.
이케아는 호주, 캐나다, 독일, 프랑스, 아랍에미레이트 연합, 러시아,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29개국에 355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침대, 소파 등 가구부터 패브릭, 커튼, 조명, 그릇, 욕실용품, 문구류까지 생활용품에 관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이케아는 잉바르 캄프라드가 1943년에 설립했고, 한국에는 2014년 12월에 이케아 광명점을 1호점으로 개장한 바 있습니다.
현재는 이케아 광명점과 고양점을 비롯하여 기흥점, 동부산점, 인천점 등 총 5개 매장이 입점해 있습니다.
이케아 광명점이 2014년 12월에 1호점 오픈 이래, 이케아 코리아 10주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케아 고양점은 2017년 국내 2호점으로 오픈했는데요.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에 롯데아울렛 고양점과 함께 입주해 있습니다.
(3호선 원흥역 3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
이케아 고양점 영업시간은 11:00~21:00(토, 휴일엔 10:00부터), 휴무일은 없습니다.
주차장은 엄청 넓은데 주말엔 손님들이 너무 많아 차량 대기줄까지 생긴답니다.
이케아 레스토랑&카페 영업시간은 09:30~21:30입니다.
이케아 쇼핑하는 방법(쇼핑시스템)
1) 우선 2층 쇼룸부터 둘러봅니다.
쇼룸이 끝나는 지점에는 이케아 레스토랑&카페가 있어서 여유롭게 쇼핑하고 식사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2) 그리고 1층으로 내려와 홈퍼니싱 액세서리를 구경, 쇼핑한 후,
3) 창고 매장에서 구입하고자 했던 가구나 용품을 셀프로 픽업합니다.
4) 마지막으로 계산대에서 결제(이케아 회원권 제시, 없어도 가능)한 후 집으로 가져오면 되는데요.
이케아 회원권은 매장에서 무료로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데요.
회원전용 가구 등 특별 할인가를 적용과 생일 할인쿠폰 지급 등을 받을 수 있고, 레스토랑에서는 유기농 핫커피 공짜, 일부 메뉴 특가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전시장 구경 → 셀프 픽업 → 결제 → 조립까지 소비자가 직접 하는 시스템입니다.
작은 생활용품은 쇼룸에 있으니 가져 나오면 되고, 큰 가구 같은 경우에는 구입용품 이름과 셀프 서브구역 번호를 사진으로 찍으면 됩니다.
가구 같은 경우에 직접 차량으로 이동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유료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고, 조립하기가 어려워 자신 없을 경우엔 조립비용을 지불하고 조립할 수 있습니다.
2층 쇼룸 순서
거실 - 거실 수납 - 다이닝 - 주방 - 다용도실 수납 - 서재 - 침실 - 옷장 수납 - 청소년 - 어린이 - 이케아 레스토랑&카페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지름길이 있으니 건너뛰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제법 쇼룸이 넓기 때문에 여유롭게 방문해 쇼핑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케아 쇼룸은 침실, 거실, 주방, 서재 등 공간별로 꾸며진 인테리어 모델하우스로 전시되고 있습니다.
직접 인테리어를 확인할 수 있고, 앉아보거나 누워보거나 실사용을 체험할 수 있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거실을 통째로 인테리어 한 모습
소파 코너
침대 코너
너무 좋아 보이는 것들이 많아 집에 있는 모든 가구를 통째로 바꾸고 싶네요.
다양한 책상과 테이블
집에 있는 공간을 통으로 구성한 가구들
텔레비전 테이블들
주방 가구들
옷방
작업용 테이블
학생용 책상으로 사용해도 무난할 듯합니다.
이케아 코리아 10주년을 기념해 10% 할인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구입하고자 하는 학생용 책상과 의자 셀프 서브구역 번호를 기억해야겠죠.
학생용 책상은 125,100원, 의자는 67,400원
쇼룸을 모두 구경하고 나오면 이케아 레스토랑&카페가 있습니다.
정말 많은 손님들이 줄 서서 먹는 곳이죠.
김치볶음밥, 리코타치즈 샐러드, 통등심 돈까스, 미트볼 8개, 커피 등을 주문했습니다.
음식 대부분 맛있었네요.
1층으로 내려오면 홈피니싱 액세서리 매장이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정말 구입하고 싶은 물건들이 너무 많아 충동구매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마감시간이 다가와 이곳은 구경하지 못하고 셀프픽업 창고로 곧바로 이동했습니다.
셀프픽업 장고 모습
구입하고자 하는 셀프 서브구역을 찾아가서 물건을 직접 픽업, 결제하면 되는데요.
마트처럼 직원이 결제하는 창구와 셀프 결제하는 창구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결제 시 이케아 회원권이 있으면 제시하면 됩니다.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아 딸아이 책상과 의자를 구입해 조립한 모습
깔끔하고 예뻐서 공부가 잘 될 것만 같네요.
오랜만에 이케아를 찾았더니 구입하고 싶은 가구, 생활용품들이 너무 많았네요.
이케아는 북유럽 감성의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형 전시장입니다.
DIY 스타일의 실용적인 가구와 소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스웨디시 미트볼과 핫도그 등 먹거리도 가성비가 좋고 맛있는 곳이랍니다.
이케아 고양점은 가구를 사지 않더라도 구경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곳입니다.
인테리어를 고민하고 있거나, 가성비 좋은 소품을 찾고 있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장내시경 검사] 먹는 알약 오라팡 복용법, 부작용 등 (0) | 2025.03.04 |
---|---|
대한민국 훈포장 종류 및 차이점 등 총정리 (0) | 2025.02.18 |
영등포 셀프세차장, 양평동 아이원셀프세차장 이용 후기 (0) | 2025.01.15 |
광역 서울사랑상품권, 5% 할인 발행일정 (5) | 2024.11.01 |
당산역 광역환승센터 운영 소식(서울~김포 10분 단축) (0) | 2024.08.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