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 영화, 스포츠 등 문화 이야기

[스트레이키즈] 스트레이키즈 락스타 미니앨범 팝업 이모저모 (in 타임스퀘어)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3. 11. 28.
반응형

[스트레이키즈] 스트레이키즈 락스타 미니앨범 팝업 이모저모 (in 타임스퀘어)

 

 

우리집 딸애가 가장 좋아하는 스트레이키즈(스키즈 : Stray Kids)

사춘기에 접어든 딸아이와의 소통을 위해서는 딸이 좋아하는 것에 관심을 둘 수밖에...

 

지난 주말 경방 타임스퀘어에 영화 보러 갔다가 아트리움에서 열리는 스트레이키즈 미니앨범 팝업이 열리고 있어서 잠시 구경했습니다.

스트레이키즈는 지난 10일 새 미니앨범인 樂-STAR(락스타)를 발매했습니다.

 

스트레이키즈는 제2의 방탄소년단에 맞먹은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의 8인조 아이돌그룹입니다.

 

스트레이키즈 아이돌그룹에 대해서, 그리고 영등포 경방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스트레이키즈 미니앨범 팝업 이모저모를 담았습니다.

 

경방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에서 열린 스트레이키즈 미니앨범 팝업 행사장 모습

금요일 평일 오후인데도 대기줄을 형성하면서 팝업 행사장을 찾고 있습니다.

 

스트레이키즈는 8명으로 이루어진 JYP엔터 소속의 보이그룹으로 데뷔 전인 2017년 10월에 Mnet에서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를 결성하기 위한 경연프로그램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당시 서바이벌에서는 김우진까지 포함하여 9명이었으나 김우진이 2019년 10월에 이탈해 8명이 최종 잔류하고 있습니다.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스트레이키즈 미니앨범 팝업은 지난 13일부터 26일까지 열렸는데요.

스트레이 키즈 포토존, 새 미니앨범 및 티셔츠, 스티커북, 포토카드 스탠드 등 한정판 굿즈를 만날 수 있고, 멤버들에게 편지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 플래닛’과 스트레이 키즈를 본딴 동물 캐릭터를 테마로 꾸민 ‘스키주 스페이스’ 등의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스트레이키즈 미니앨범 락스타 발매기념으로 열린 팝업행사의 굿즈 존은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됐고 전시 존은 워크인으로 현장에서도 방문이 가능했습니다.

 

 팝업은 무대 위 록스타 콘셉트로 핫핑크 로고와 그라피티가 어우러진 모습으로 구성했습니다.

 

스트레이키즈는 미국 빌보드 200에 3연속 1위에 들었을 정도로 글로벌 K팝 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90위 등의 기록을 썼습니다.


한일 5개 도시 총 10회 공연의 좌석이 전석 매진됐고,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일본 4대 돔 공연장에 입성과 함께 고척돔 단독 콘서트도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지난 11월 10일에 새 미니앨범 樂-STAR(락스타)와 함께 타이틀곡 '락(樂)'을 발매했습니다.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기본정보

 

그룹명 :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방황하는 아이들이라는 의미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자신의 길을 스스로 찾아 나가겠다는 포부가 담김

 

멤버 : 방찬(프로듀서/보컬/댄서, 26세, 호주), 리노(메인댄서/보컬, 25세, 한국), 창빈(메인래퍼/프로듀서, 24세, 한국), 현진(메인댄서/래퍼, 23세, 한국), 한(래퍼/보컬/프로듀서, 23세, 한국), 필릭스(댄서/래퍼, 23세, 호주), 승민(메인보컬, 23세, 한국), 아이엔(보컬, 22세, 한국)

리더 : 방찬

 

그룹결성일 2017년 12월 19일

데뷔일 : 2018년 3월 25일(일본은 2020년 3월 18일)

데뷔음반 : I am NOT(첫 미니앨범 8곡 수록, 타이틀곡 District 9)

일본에서는 SKZ2020 (27곡 수록, 타이틀곡 Hellevator)

 

장르 : 댄스, 랩/힙합, 일렉트로니카, 얼터너티브, R&B, 발라드, 어쿠스틱, 록, 믹스 팝프로듀서 : 3RACHA(방찬, 창빈, 한)로 자체 프로듀싱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응원봉 : 나침봉

 

스트레이키즈 팝업행사장 앞에 마련된 SKZOO 스토어

 

SKZOO(스키주)는 2020년 12월 24일에 공개된 스트레이키즈의 동물화 캐릭터로 2021년 3월에 인형과 신메뉴 버전 피겨가 출시되었습니다.

 

SKZOO 캐릭터에는 울프찬(방찬, 늑대), 리빗(리노, 토끼), 돼끼(창빈, 돼지토끼), 지니렛(현진, 흰족제비), 한쿼카(한, 쿼카), 뽁아리(필릭스, 병아리), 퍼핌(승민, 강아지), 폭시니(아이엔, 사막여우) 등입니다.

 

트레이키즈의 인기를 알 수  있는 기록들

 

2022년 3월, ODDINARY로 방탄소년단, SuperM에 이어 역대 3번째로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달성
2022년 8월, 방탄소년단, 빅뱅에 이어 역대 3번째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0만 명 돌파
2022년 10월, MAXIDENT로 방탄소년단에 이어 역대 2번째 빌보드 200 차트 1위 2회 달성
2023년 6월, ★★★★★(5-STAR)로 방탄소년단에 이어 역대 2번째 빌보드 200 차트 1위 3회 달성
2023년 6월, ★★★★★ (5-STAR) 초동 음반 판매 461만 장 기록 1위 달성
2023년 11월, 樂-STAR로 4연속 빌보드 200 차트 1위 달성
2023년 11월, 樂-STAR의 타이틀곡 락(樂)이 빌보드 핫 100 차트에 90위 진입, 빌보드 핫백에 입성한 두 번째 남자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의 음반

 

2017.11.1, Hellevator(타이틀곡 Hellevator)

2018. 1. 8, Mixtape( 타이틀곡 Hellevator)

 

2018. 3.26, I Am NOT 미니 1집( 타이틀곡 District 9 )

2018. 8. 8, I am WHO 미니 2집( 타이틀곡 My Pace)

2018. 3.26,  I am YOU 미니 3집( 타이틀곡 I am YOU )

 

2019. 3.25, Cle 1 : MIROH Cle 미니 4집( 타이틀곡  MIROH)

2019. 6.10, Cle 2 : Yellow Wood 스페셜 1집( 타이틀곡  부작용)

2019.10.09, Double Knot 디지털 싱글(타이틀곡 Double Knot)

2019.12. 9, Cle : LEVANTER 미니 5집(타이틀곡 바람(Lavanter))

2019.12.26, Mixtape : Gone Days 디지털 싱글(타이틀곡 Gone Days)

 

2020. 3.26, 바보라도 알아 디지털 싱글(타이틀곡 바보라도 알아)

2020. 6.17, GO生 정규 1집(타이틀곡 新메뉴)

2020. 9.14, IN生 정규 1집 리패키지(타이틀곡 Back Door)

2020.10.27, ALL IN 일본 미니 1집(타이틀곡 ALL IN)

 

2021. 6.26, Mixtape : 애 디지털 싱글(타이특곡 애)

2021. 8.23, NOEASY 정규 2집(타이특곡 소리꾼)

2021.10.13, Scars-일본버전 일본 싱글 2집(타이틀곡 Scars)

2021.11.29, Christmas EveL 스페셜 싱글(타이틀곡 Christmas EveL)

 

2022. 3.18, ODDINARY 미니 6집 (타이틀곡 MANIAC)

2022. 6.22, CIRCUS 일본 미니 2집 (타이틀곡 CIRCUS )

2022. 8. 1, Mixtape : Time Out 디지털 싱글(타이틀곡 Time Out )

2022.10.27, MAXIDENT 미니 7집(타이틀곡 Case 143)

 

2023. 2.22, THE SOUND 일본 정규 1집(타이틀곡 THE SOUND)

2023. 6. 2, ★★★★★ (5-STAR) 정규 3집(타이틀곡)

2023. 9. 6, Social Path/Super Bowl 일본 ep 1집(타이틀곡 Social Path )

2023.11.10, 樂-STAR(락스타) 미니 8집(타이틀곡 락(樂))

 

스트레이키즈 팝업스토어

 

스트레이키즈는 유튜브에서도 대단한 기록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지난 26일에는 지난 2021년 9월 13일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의 '강박'(방찬·현진)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차세대 K팝 보이 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신(神)메뉴', '백 도어(Back Door)', '미로(MIROH)', '마이 페이스(My Pace)', '소리꾼', '매니악(MANIAC)', '헬리베이터(Hellevator)', '크리스마스 이블(Christmas EveL)', '케이스 원포쓰리(CASE 143)', '특'에 이어 '강박'(방찬·현진)'까지 총 11편의 뮤비를 유튜브 억대 뷰 반열에 올려놓게 됐습니다.

 

스트레이키즈 팝업 행사장 모습

 

최근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를 점령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앞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3연속 1위를 꿰차며 현지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입증했던 이들은 이번 컴백으로 또 한 번 '빌보드 200' 1위에 등극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압도적인 인기를 증명했는데요.

여기에 더해 이번에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첫 진입하는 성과까지 거두며 또 하나의 발자취를 남기게 됐습니다.

 

 

미국 빌보드가 지난 21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정식 발표한 바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0일 발매한 미니 앨범 '락스타' 및 타이틀 곡 '락'으로 '빌보드 200' 1위(미국 224,000장), '핫 100' 90위에 안착했습니다.

2022년 'ODDINARY'(오디너리)와 'MAXIDENT'(맥시던트), 올해 6월 '★★★★★ (5-STAR)'(파이브스타)에 이어 이번 신보까지 네 앨범 연달아 '빌보드 200' 진입과 동시에 최정상 고지를 밟은 것입니다.

 

이와 함께 스트레이 키즈는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 2위에 이름을 올리며 빌보드 3대 메인 차트에 모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역대 '빌보드 200' 1위에 이름을 올린 K팝 그룹은 총 여섯 팀, 이 가운데 '빌보드 200' 4연속 1위는 방탄소년단 이후 스트레이 키즈가 처음입니다.

 

스트레이 키즈를 본딴 동물 캐릭터를 테마로 꾸민 ‘스키주 스페이스’ 

 

멤버들에게 편지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 플래닛’

 

 

한편, 슬래시비슬래시의 갤럭시 전문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SLBS’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콜라보레이션한 ‘STAR to GALAXY’의 신제품 론칭을 했는데요.

11월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SLBS STUDIO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팝업 행사는 전 세계 스트레이 키즈의 팬 ‘스테이’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서울을 비롯해 미국 뉴욕과 LA, 일본 도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5개 도시에서 진행되고 있답니다.

 

스키주를 활용한 ‘갤럭시 버즈2 프로 스키주 에디션’은 멤버 개개인의 모습을 담은 페이스 8종과 스트레이 키즈 단체 페이스 2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앞으로도 스트레이 키즈의 무한한 성공을 바라며, 글로벌한 보이그룹으로 이어나가길 바랍니다.

 

(본 내용 일부는 나무위키를 인용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