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산업 관련주(위성통신 관련주), 우주항공 대장주 TOP 10
박스권 장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로봇관련주와 인공지능 관련주, 2차 전지 관련주 등이 대세 테마로 자리하고 있는 가운데, 우주항공산업 관련주가 그 뒤를 이을지 관심이 가고 있습니다.
정부가 우주항공청 특별법을 입법 예고 하면서 우주산업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고, 유럽연합(EU)에서는 2027년까지 공공용 위성통신 서비스를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우주항공 산업은 우주산업 패권을 차지하려는 국가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도 하고요.
다만, 우주항공산업은 현재 장미빛 전망만 가득한 상태이며, 실적까지 반영되려면 한참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해야 할 측면도 있습니다.
오늘은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위성통신 관련주 중 가장 유망되는 우주항공 대장주 TOP 10을 선정해 봤는데요.
가능하면 객관성을 갖추고 선정했으니 개인적인 관점도 개입되어 있으니 투자 자료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세계 각국은 우주산업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각축장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은 민간기업을 중심으로 활발한 개척작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아마존을 일군 제프 베이조스의 블루오리진의 미 항공우주국의 화성탐사 발사계약을 따내기도 했습니다.
중국은 이미 독자적인 우주정거장을 완성함은 물론 우주개발기관인 국가항천국(CNSA)을 중심으로 우주 개발에 나서고 있는 상태이고, 러시아는 국제우주정거장(ISS) 프로젝트 탈퇴를 선언하며 독자적인 우주정거장 건설 채비에 나서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유럽연합정상회의(유로피언 카운슬)에서 2027년까지 자체 보안기술을 적용한 위성통신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한 제도 도입방안을 최종 승인을 했습니다.
앞으로 24억 유로를 투입해 추진하게 되며, 데이터는 양자암호 통신을 이용해 보호됩니다.
또한 프랑스 민간기업인 오렌지에서는 원웹과 위성통신 상용화 계약을 체결하며 우주항공산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한국형 NASA인 우주항공청 설립을 위한 특별법을 입법 예고하고 가시화하고 있고, 예상대로라면 금년 연말에 우주항공청이 설립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는 우주발사체인 누리호를 독자적으로 개발했고, 성공적인 발사를 이루었습니다.
다누리호의 달탐사와 헬리콥터·초음속전투기를 우리가 설계하고 제작할 능력을 갖추었다는 것은 종합적으로 국내의 항공우주 관련 기술이 세계적인 수준에 올라와 있어 국가의 새로운 기간산업으로 성장할 충분한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우주항공산업에서 경쟁국들을 쫓아가기엔 멀어지만 지금까지의 경제발전의 성과로 봤을 때 우리나라라면 최고 수준의 우주항공 강국이 될 것입니다.
그럼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위성통신 관련주 중 가장 유망되는 우주항공 대장주 TOP 10에는 어느 종목들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1. 인텔리안테크
인텔리안테크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테나를 개발해 시장에 제공하고 있는데요.
위성방송 수신안테나 제품(TVRO), 지상용 송수신안테나(Flyaway), 저궤도 위성통신용 안테나, 게이트웨이(Gateway) 등 제품군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텔리안테크는 해외 민간 우주기업인 원웹(OneWeb)에 저궤도 위성용 안테나 공급 계약을 맺어 시장 조명을 받은 바가 있습니다.
2. AP위성
AP위성은 위성통신 단말기 사업부문과 위성시스템 사업부문으로 나누어지며, 위성통신 단말기의 수요처는 대부분 해외시장이며, 위성시스템 사업부문의 수요처는 국내 대기업과 정부 연구기관입니다.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 사업에 참여하며 시장 관심을 끌었는데요.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은 한반도와 주변지역에 고정밀, 고신뢰성의 위치정보 등을 제공하는 위성항법시스템으로 오는 2035년까지 구축될 예정입니다.
3. 쎄트렉아이
쎄트렉아이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 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답니다.
국내 유일 인공위성 시스템 개발 기업으로 누리호에 적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4.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는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액체로켓엔진 제작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회사이며, 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 발사체 개발사업 과정에서 고압터보펌프·가스발생기 등 설계 제작한 바 있습니다.
5.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기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조립사업, 항공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지로 분류할 수 있고요.
항공기 동체 분야 Turn-key 수주를 통한 Global Premier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성장을 목표로 사업부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6.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누리호 엔진, 터보펌프, 시험설비 구축 등에 핵심적인 역할로 참여했는데, '75t급 액체로켓 엔진'은 누리호의 핵심 부품으로 꼽히는 누리호 관련주 대장주입니다.
이 엔진은 발사체가 중력을 극복하고 우주궤도에 도달하는 동안 극한 조건을 모두 견뎌 낼 수 있도록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 세아베스틸지주
세아베스틸지주는 탄소합금 특수강을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세아베스틸과 스테인리스 특수강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종속회사 세아창원특수강, 세아항공방산소재 등으로 구성된 철강 전문회사입니다.
스페이스X와 탄소합금 특수강 공급계약을 맺은 바 있습니다.
8. 파이버프로
파이버프로는 광 계측기기, 광섬유 관성센서(FOG) 및 관성 측정장치(IMU), 광부품 자동제조장비(OMAS), 분포형 온도센서(DTS), PLC 기반 광소자 등을 주요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용급 위성(정지궤도 위성) 자이로스코프의 개발 공급사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9.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잇습니다.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됩니다.
10. LIG넥스원
LIG넥스원은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이 모태인데요
주요 고객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각군 등)와 계약을 통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주식회사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영업양수받았으며,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된 영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LIG넥스원은 누리호의 위성항법시스템 장비업체입니다.
LIG넥스원은 위성통신단말, 전자광학(EO), 적외선센서(IR) 등 KPS의 기반이 될 핵심 구성품과 솔루션을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 중입니다.
'주식투자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임부부 지원, 난임 치료제 관련주 (2) | 2023.03.21 |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부산엑스포 유치에 가속도 (0) | 2023.03.15 |
탄소배출권 관련주, 탄소배출권 사상 최고가 경신 (4) | 2023.03.09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 대장주 TOP 10 (4) | 2023.03.07 |
드라마 오아시스 관련주, 재벌집 막내아들에 이어 오아시스 흥행기대감 (2) | 2023.03.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