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디즈니 플러스(+) 한국 11월 12월 출시일 확정,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1. 10. 18.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 11월 12월 출시일 확정,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디즈니사의 디즈니플러스(+) 서비스 한국 출시일을 오는 11월 12일부터 디즈니플러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확정했습니다.

바야흐로 디즈니플러스가 한국 출시일에 맞춰 서비스가 시작된다면 OTT 대전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OTT 관련주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등 검증된 콘텐츠와 향후 제작될 오리지널 콘텐츠를 자사의 차별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한국 서비스는 LG유플러스 IPTV와 모바일, LG헬로비전 케이블 TV,  KT 모바일을 통해 다음달 12일 디즈니 플러스 국내 서비스 시작 시점에 맞춰 신규 무선 요금제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디즈니플러스 구독료는 월 9,900원, 년간 99,000원이며, 모바일 및 태블릿, 스마트 TV, 컨넥티드 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디즈니+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 4개 기기에서 동시접속이 기능하며, 최대 10개의 모바일 기기에서 다운로드를 지원합니다.

 

이 요금제에 가입하면 5G 데이터 무제한 사용과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월트디즈니 6개 핵심 브랜드 콘텐츠로 라인업을 꾸몄습니다.

아울러. KT는 향후 디즈니 플러스와 올레tv 서비스 제휴를 위해 다각적인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디즈니플러스 한국 서비스 시작에 따른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현재 OTT 서비스에서 국내 월간 순이용자 기준 순위를 보면 넷플릭스가 910만명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데, 오징어게임 선전으로 금년 1천만 명을 넘길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뒤로 웨이브가 2위로 319만명, 티빙이 3위 278만명, 유플러스 모바일TV가 4위 209만명, 쿠팡 플레이가 138만명으로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순이용자 기준으로 넷플릭스가 압도적인 사용자를 가지고 있고, 2~5위까지는 오밀조밀 모여 있는 상황에서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 서비스를 시작하면 넷플릭스 아성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며 OTT 서비스 시장에 어떤 판도를 보이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공개를 앞둔 디즈니플러스의 콘텐츠디즈니, 마블, 스타워즈, 픽사,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가 제공하는 세계적인 작품들 외에도 18개의 오리지널 작품을 포함한 20개 이상의 아태지역 신규 콘텐츠를 최초 공개했고, 이중 국내 콘텐츠는 현재 총 7편(드라마 5, 예능 1, 영화 1편)입니다.

 

강풀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무빙’, 강다니엘이 처음으로 연기를 도전해 화제를 모은 ‘너와 나의 경찰수업’, 아이돌그룹 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 등이 있고요.

 

인기 예능 런닝맨의 스핀오프인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놈’, 서강준, 이시영 주연의 미스터리 스릴러 ‘그리드’, 키스를 하면 미래를 보는 초능력자의 로맨스물 ‘키스 식스 센스’, 정해인과 블랙핑크 지수가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은 ‘설강화’ 역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OTT 시장의 확장과 디즈니플러스의 한국상륙에 따라 관련주들이 조명을 받고 있는데요.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외에도 오징어게임의 대박으로 국내 콘텐츠 관련주들도 관심을 받고 있으니 함께 체크해 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영상 콘텐츠 관련주, 오징어게임 에미상 수상할까?

영상콘텐츠 관련주, D.P 인기로 날까?

 

1.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는 계열사관리 등 지주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트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극장 운영, 방송용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 등을 영위합니다.

제이콘텐트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옥`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인데, `설강화`가 디즈니 플러스로도 방영될 예정이란 소식에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2. NEW

 

NEW는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하는데요.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NEW는 제작사 스튜디오앤뉴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데, 스튜디오앤뉴는 디즈니플러스와 5년간 매년 1편 이상의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이미 2편의 작품이 확정돼 8월부터 크랭크인됐습니다.

 

 

3. 케이티알파

 

케이티알파는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티알파는 디즈니플러스와의 제휴를 통해 OTT향 콘텐츠 유통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케이티알파는 K-POP 걸그룹 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 기념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를 디즈니플러스에 독점으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4.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M Life Design은 디즈니와 부가판권 계약을 맺고, DVD/BD 등을 유통하고 있으며, 20세기 폭스,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등과도 부가판권 계약을 맺은 상태입니다.

 

 

 

5. IHQ

 

IHQ는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디즈니가 계열사인 A&E텔레비전네트웍스코리아를 통해 IHQ의 지분 5%를 인수했으며, 현재 A&E텔레비전네트웍스코리아는 IHQ의 지분 4.9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6.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LG U+ 이동통신과 인터넷을 서비스하고 있는 화사로 경기방어주이기도 하고, 덩치가 커서 주가는 쉽게 움직이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엘지유플러스는 디즈니플러스의 콘텐츠를 공급받는 업체입니다.

 

 

7. 손오공

 

손오공은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전 월트디즈니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여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8. 알로이

 

알로이스는 2015년 설립된 OTT 박스 전문 업체 넷플릭스 등 OTT 콘텐츠를 가정에 있는 TV에서 시청할 수 있는 OTT박스를 만드는데요.

1월 초에 쿠팡의 OTT서비스 개시와 뉴욕증시 상장에 급등 양상을 보였고, 아마존 OTT의 국내 진출소식도 주가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의 국내진출에 따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장비의 판매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9.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설립되어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가 지분을 50% 취득하여 최대주주입니다.

 

(주식정보 일부는 네이버 주식에서 가져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