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에코 마일리지 및 승용차 마일리지 챙기기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3. 6. 23.
반응형

에코 마일리지 및 승용차 마일리지 챙기기

 

 

통합 에코 마일리지는 서울시가  시민들에게 탄소중립 실천을 지원하는 서비스인데요.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의 에너지 절약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로 돌려주는 에코 마일리지와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로 돌려주는 승용차 마일리지 두 가지 종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와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서비스하던 것을 작년 12월부터 통합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하고, 개별적으로 적립하던 미일리지 역시 통합에코 마일리지로 합산 적립하고 있고, 사용처 역시 통합되었습니다.

 

통합에코 마일리지를 챙기기 위해서는 통합에코 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참여를 할 수 있는데요.

에코마일리지 에너지고객번호, 승용차마일리지 차량 번호판과 계기판 사진 등 개별 마일리지제 참여 및 평가를 위한 추가정보를 등록한 후 에코마일리지, 승용차마일리지 등 개별 마일리지 평가를 통하여 통합에코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통합 에코마일리지 소개, 에코마일리지와 승용차 마일리지에 대해서 소개하고, 이런 마일리지를 챙기는 방법에 대해서 서울시 내 손안의 서울의 '에너지 요금 후덜덜~ 에코, 승용차 마일리지 챙기세요' 기사를 인용해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애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통합 에코 마일리지는 새로 지속(유지) 마일리지를 만들어 일정 기준 이하의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절약하면 에코 마일리지와 승용차 마일리지를 각각 1만 마일리지를 지급하게 됩니다.

 

 

에코 지속(유지) 마일리지는 연속 2회(1년) 이상 에코마일리지를 지급받은 개인회원이 다음번 평가에서 5% 미만 0% 초과로 절약하면 1만 마일리지를 지급해 주는 방식으로,  7월 사용량부터 평가를 시작해 내년 4월 지급합니다.

2회 연속(1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개인회원이 다음 평가에서 마일리지를 받으려면 가중 적용돼 달성이 어려운 현실을 반영해 이번 지속(유지) 마일리지를 도입한 것입니다.

 

아울러 적립한 마일리지를 가스앱 캐시로 전환해 도시가스 요금으로 납부하는 서비스도 시행됩니다.

 

에코 마일리지는 서울시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한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서울시 대표 서비스입니다.

 

에코마일리지는 고객의 전기(필수), 수도, 도시가스 등의 에너지정보 2개 이상을 등록하고 가입 다음 달부터 6개월 단위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면 직전 2년 대비 5% 이상 절감하면 1~5만 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5~10% 미만 1만, 10~15% 미만 3만, 15% 이상 5만 마일리지)

 

여기에 이번에 신설된 것은 지속(유지) 마일리지가 있는데요.

2회 연속 절감 후 5% 미만을 절감한 경우에 1만 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이와는 별도로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매년 12월~3월(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의 에너지 절감량을 평가 후 마일리지를 추가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기존 에코마일리지 등록 회원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에 자동 참여되고, 직전 2년 동안의 평균 에너지 사용량 대비 20%를 절감하면 1만 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승용차 마일리지자동차 운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에 기여하면 감축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여대상은 서울시에 등록된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차와 승합차 소유자이며, 1년 단위로 주행거리 감축에 따라 2~7만 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0~10% 미만 2만, 10~20% 미만 3만, 20~30% 미만 5만, 30% 이상 7만 마일리지)

 

 

여기에 이번에 신설된 것은 지속(유지) 마일리지가 있는데요.

서울시 연평균 주행거리(11,716km) 이하 운행 시 1만 마일리지를 지급하며, 정기 평가에서 승용차 마일리지를 지급받은 회원은 중복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통합에코 마일리지 홈페이지

 

에코 마일리지 사용처

 

에너지 절약으로 받은 마일리지는 기부, 현금전환, 서울시 세금납부, 온누리 상품권, 모바일/지류 도서문화상품권, 아파트 관리비 납부, 가스앱 캐시전환, 에코머니 카드 포인트 전환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소재 법인, 개인사업자, 단체 회원을 대상으로 하절기 에코마일리지 단체회원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에너지 사용량을 직전 2년 같은 기간 대비 10% 이상 줄여야 하며, 온실가스 감축 정도와 우수 실천사례를 종합 평가해 최대 1천만 원을 시상하는 내용인데요.

공공기관(학교 포함), 아파트 단체회원, 2,000 TOE 이상 에너지 다소비사업장은 평가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6월 30일까지 통합에코마일리지 누리집에서 단체회원으로 가입하고 전기(필수), 상수도, 도시가스(지역난방 포함) 고객번호 중 2가지 이상을 등록하면 되고, 소상공인은 전기 고객번호만으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내년 2월 발표 예정으로, 에너지 사용 규모별로 최우수상 1곳, 우수상 2곳, 장려상 3~25곳 내외로 선정하며, 시상 금액은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급한다네요.
시상금은 80% 이상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사업비’로 재투자해야 하고, 20% 범위 내로 포상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6월 27일부터는 에코 마일리지, 승용차마일리지를 ‘가스앱(도시가스 모바일앱)’ 캐시로 전환해 도시가스 요금을 낼 수 있습니다.

‘가스앱’은 SCGLAB사에서 개발한 도시가스 요금 조회/납부, 요금분석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앱으로 자가 검침, 모바일 청구서 등 이용 시 가스 요금 납부에 사용할 수 있는 캐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현재는 서울도시가스 이용 고객만 가스앱 캐시로 도시가스 요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추후 다른 도시가스 회사들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