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여행

2022 서울정원박람회(in 북서울꿈의숲)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2. 9. 30.
반응형

2022 서울정원박람회(in 북서울꿈의숲)

 

 

2022 서울정원박람회9월 30일부터 시작해 10월 6일까지 북서울 꿈의숲에서 진행됩니다.

10월 들어 첫 연휴를 맞이해 서울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북서울 꿈의숲에서 개최되는 서울정원박람회를 찾는 건 어떨까요?

 

2022 서울정원박람회는  ‘꿈의 숲 그리고 예술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정원 작가‧학생‧시민 등이 참여해 개최장소인 북서울꿈의숲의 아름다운 풍경과 어우러진 28개 정원을 선보입니다.

올해 박람회가 열리는 북서울꿈의숲은 강북 지역의 대표 대형공원으로 칠폭지, 월영지, 청운답원, 창포원, 문화광장 등이 갖춰진 곳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번 박람회 주제에도 북서울꿈의숲이 특징을 담고 있습니다.

 

서울시 내 손안의 서울에 기사로 나온 '가을, 꿈의 숲에서 만난 예술의 정원! 서울정원박람회' 기사를 인용해 그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2022 서울정원박람회 행사안내

 

일정 9.30(금) ~ 10.6(목), 7일간

관람시간 24시간

전시 장소 북서울꿈의숲

입장료(관람료) 무료

주차장 북서울꿈의숲 동문과 서문 주차장 5분에 150원, 1시간 1,800원

주최 서울시

주관 (주) 환경과 조경 

 

 

2017년에 월드컵공원 평화의공원과 2018년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정원박람회를 다녀온 적이 있는데, 집에 이런 정원 꾸미고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박람회입니다.

 

서울정원박람회 이모저모 (여의도공원)

 

전문작가들이 조성한 ‘전시정원’ 작품 중 하얀바람(김지학·설윤환 작가)

이번 서울정원박람회에서는 전문 정원 작가들이 선보이는 ‘작가정원’(4개소), 조경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만든 ‘학생정원’(6개소), 정원을 좋아하는 일반 시민들이 참여한 ‘시민정원’(8개소), 이벤트 성격의 소규모 정원인 ‘팝업가든’(9개소), 푸른수목원이 참여한 참여정원(1개소) 등 28개 정원을 선보입니다.

 

 

이중에서 팝업가든 9개소를 제외한 나머지 19개 정원은 박람회가 종료된 뒤에도 철거하지 않고 상시 전시한다고 하니 북서울 꿈의 숲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멋진 정원을 선보일 것 같네요.

 

작가정원, 꿈을 저울질하는 시소(최윤정, 김동민) - 서울시 서울정원박람회 홈페이지

먼저 청운답원(잔디광장)에 조성된 ‘작가정원’에서는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직관적 발아(장찬희 작가), 하얀바람(김지학·설윤환 작가), 꿈을 저울질하는 시소(최윤정·김동민 작가), 내 마음의 산책길(구영미·박지연 작가) 등 전문작가들의 ‘전시정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위주로 진행했던 지난해 달리 올해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원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해설이 있는 정원 투어, 가족 화분 만들기, 가든 O/X 퀴즈쇼, 시민정원사마을, 서울목공한마당, 정원작은음악회, 가든시네마, 오픈가든 라이브러리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행사기간 동안 북서울꿈의숲 내 세종문화회관 운영 전시 프로그램(꿈의숲아트센터, 상상톡톡미술관)을 50% 할인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작가정원, 내 마음의 산책길(구영미, 박지연) - 서울시 서울정원박람회 홈페이지

정원에서 많이 쓰이는 여러 가지 제품을 모아 실제 정원처럼 연출한 ‘가든퍼니처 특별전’과 다양한 정원식물을 전시, 판매하는 ‘가든센터’ 등 정원산업계의 최신 경향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습니다.

정원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학술행사 ‘정원콘퍼런스’는 10월 4일 오후 2시부터 꿈의숲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하고요.

‘정원에서의 인문·자연·예술’이라는 주제로 4명의 전문가 발표와 자유로운 형식의 대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연휴에는 가족나들이로 북서울 꿈의숲을 찾아 공원의 가을 풍경도 담고, 멋진 정원들을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