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최재형 관련주, 대선출마 수혜주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1. 6. 18.
반응형

최재형 관련주, 대선출마 수혜주

 

 

야권의 잠재적인 대권주자인 최재형 감사원장이 오늘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에 참석을 하게 되는데요.

이번 국회 출석이 감사원법 개정안 심의를 위한 자리지만, 대권 도전에 관한 질문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재형 감사원장은감사위원직 제청을 두고 청와대와 각을 세우면서 9개월이나 감사위원직이 공석으로 있었고요.

정부가 추진한 월성원전 1호기 폐쇄 감사과정에서도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기도 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선에서 국민의 41% 지지를 받은 문 대통령이 국민 대다수가 월성 1호기 폐쇄를 원한다고 볼 수 있겠냐며 정부의 국정운영과 맞지 않는다며 더불어민주당에선 반발했고, 야권인 국민의힘에서는 대선주자로 거론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최재형 감사원장은 감사원장 사퇴와 정치 참여에 결심을 굳혔다는 지인과 국민의힘 관계자의 말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에 주식시장에서 최재형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어서 정리했습니다.

 

출처 네이버 인물검색

최재형 감사원장 경남 진해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자랐고, 경기고등학교를 졸업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서울지방법법원 동부지원 판사, 서울민사지방법원 판사, 청주지방법원, 서부지방법원 서부지원 판사를 지냈습니다.

이후 서울고등법원과 서울지방법원 판사를 거쳤고, 사법연수원 원장을 거쳐 2018년부터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을 받아 24대 감사원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최재형 원장은 판사로 재직하면서 사회적 약자에 관심을 보내며 봉사활동을 실천해 법원 내에서 미담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자녀 2명과 함께 최근 5년간 13개 구호단체에 4000여만 원을 기부한 일도 있고, 같은 법조인을 감싸지 않고 법 앞에 예외를 두지 않는 강직함을 보이기도 합니다.

 

문재인 정부와 대립각을 세웠던 최재형 감사원장을 어느 환경단체가 월성원전 1호기 경제성 감사를 직권남용으로 고발하고, 이를 검찰이 받아들여 수사에 착수했는데요.

그도 역시 윤석열처럼 사직하고 야권 대선후보로 출마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감사원장을 역임한 인물로는 이회창 이후 오랫만에 등장하는 대권 주자가 된다고 합니다.

윤석열이 검찰총장 사퇴 후에도 국민의힘 입당을 미루고 있는 것도 최재형이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와 함께 윤석열의 대안으로 부각되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흥미롭게도 강성 우파로 분류되는 측에서도 최재형에 호의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이들은 지지율 선두인 윤석열이 두 전직 대통령의 수사를 주도한 것에 불만이며, 그와는 무관하면서 현 정부와 대립각을 세웠던 최재형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으로 비치나 봅니다.

(나무위키 인물 참고)

 

 

대선에 출마할 계획이라면 빠르면 6월 말, 늦어도 7월 중에는 감사원장을 사퇴하고 대선출마를 공식화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에 최재형 원장이 대권 캠프를 꾸리면서 야권의 대선 후보군에 합류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는 기사도 나오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야권에서는 정권교체에 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시킬 수 있다며, 윤석열을 대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도 국민의힘 지지층 여론조사를 보면 윤석열이 63.2%로 압도적이고, 홍준표가 7.0%, 그 뒤를 최재형이 5.8%로 뒤쫓고 있습니다.(윈지코리아컨설팅 조사)

 

최재형 원장의 대쪽같은 성품과 최 원장의 소울메이트라는 강명훈 변호사와의 미담(소아마비였던 강 변호사를 최재형 원장이 업어서 등교) 미담, 입양 가정을 꾸린 점으로 인해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최재형 감사원장의 대권 도전을 한다면 관심받을 최재형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1) 이루온

이루온은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사업으로 하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루온의 이승구 대표가 최재형 감사원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었습니다.

 

2) 피피아이

피피아이는 초고속통신망 광 가입자 망의 핵심부품인 PLC 광 파워 분배기와 PLC 광 파장 분배기를 미국, 일본, 중국시장과 국내 KT, SK broadband 그리고 LG U+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피피아이 감진봉 대표가 최재형 감사원장과 서울대학교 법학과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었습니다.

 

3)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는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등이 있습니다.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이 최재형 감사원장과 경남 진해, 경기고,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었습니다.

 

4) 인포뱅크

인포뱅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주요 사업인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됩니다.

인포뱅크 박태형 대표가 최재형 감사원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었습니다.

 

 

5) 휘닉스소재

휘닉스소재는 고부가가치 소재사업인 Metal Paste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및 영업력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휘닉스소재 홍석규 회장이 최재형 감사원장과 경기고,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었습니다.

 

6) 오리콤

오리콤은 광고대행업 및 홍보, 판촉, 시장조사의 대행업 등을 영위하며, 광고제작사업, 프로모션사업,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오리콤의 이재호 사외이사가 최재형 감사원장과 같은 경기고, 서울대학교 출신이라는 사실이 부각되었습니다.

 

7) 한일단조

한일단조는 자동차 부품(단조품) 국산화, 계열화, 전문공장으로 지정된 업체로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AXLE SHAFT 및 SPINDLE류를 국내ㆍ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ㆍ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ㆍ공급하고 있습니다.

한일단조가 최재형 감사원장 고향인 진해에 대규모 부동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쟜습니다.

 

8) 디지아이

디지아이는 잉크젯 및 커팅플로터 제조 및 판매, 컴퓨터 및 주변기기 제조와 판매,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개발, 제조, 판매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디지아이의 최동호 대표가 대선출마를 선언한 최재형 후보와 같은 혜주 최씨인 것으로 알려지며 뒤늦게 최재형 관련주로 들어왔습니다.

 

(본 주식정보 내용 일부는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가져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