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여행

서울야경 명소, 광화문광장의 서울라이트 / 서울빛초롱축제 개최소식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2. 12. 14.
반응형

서울야경 명소, 광화문광장의 서울라이트 / 서울빛초롱축제 개최 소식

 

 

2022년 한 해가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연말을 맞아 광화문광장이 화려한 불빛으로 물들인다고 하는데요.

광화문광장 주변 건물 외벽에 웅장한 미디어 파사드가 펼쳐지고, 광장 곳곳에 대형 빛 조형물,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마켓도 열립니다.

 

새롭게 재단장한 광화문광장 이야기와 광화문광장 야경은 아래 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개장한 광화문광장 풍경

광화문광장 야경 및 열린송현 녹지광장 야경

 

서울시 내 손안의 서울의 '서울라이트, 빛초롱' 동시개최...광화문광장 야경명소'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6423) 기사를 인용해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2022 서울라이트 광화와 서울빛초롱 축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서울 야경명소, 광화문광장 야경

서울시는 올해 '2022 서울라이트 광화'와 '2022 서울 빛초롱 축제'를 12월 19일부터 31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동시에 여는데요.

2022년 마지막 날인 31일엔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 행사도 진행됩니다.

 

 

행사기간 중 매일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미디어 아트쇼와 각종 빛 조형물, 미디어 파사드 등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데요.

특히, 새해를 맞이하는 31일에는 운영시간을 자정까지 연장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서울라이트 광화’와 ‘서울 빛초롱’이 12월 19일~31일 광화문광장에서 동시 개최된다.

2022 서울 빛초롱 축제

올해 14회를 맞이한 ‘서울 빛초롱’은  서울시 대표 관광, 문화 행사로 2009년부터 해마다 겨울 청계 광장 및 청계천 일대에서 매번 새로운 주제로 형형색색의 빛 조형물을 전시해 왔는데요.

이번에는 새롭게 단장한 광화문광장으로 자리를 옮겨 ‘함께하는 동행의 빛’이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있는 광화문광장 초입, 세종대왕 동상 구역, 세종로 공원, 광화문 앞 잔디마당까지 총 4개 구역으로 나누어 각 테마에 부합하는 빛 조형물을 설치하게 됩니다.

공간이 넓고 사방이 트인 광화문광장에 맞춰 대형 등 위주의 전시물이 기획됐으며, ‘서울라이트 광화’의 미디어 파사드와도 어울릴 수 있도록 한지 등(燈)을 포함해 LED, 아크릴, 철골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다고 합니다.

 

이순신 장군 동상 주변 등 광화문광장 곳곳에 대형 빛 조형물이 설치된다.

2022 서울라이트 광화 

광화문광장을 세계적인 야간 경관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금년 처음으로 ‘2022 서울라이트 광화’가 선보입니다.
‘2022 서울라이트 광화’는 세종문화회관 등의 광화문광장 일대 건물 외벽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쇼'와 '미디어 체험 공간'을 운영해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하게 됩니다.

 

 


매시 정각 10분간 펼쳐지는 웅장한 ‘시그니처쇼’에서는 광화문광장 주변 건물인 세종문화회관, 역사박물관, 광화문광장 미디어 파사드, KT빌딩의 미디어 파사드를 입체적으로 연결한 작품 ‘광화상상도’가 상영됩니다.

‘사이트 프로그램’으로 주변 건물이 자체 운영하는 미디어아트 작품이 50분간 상영되고요.
‘미디어 체험존’은 세종문화회관 계단 앞 ‘시간의 틈’과 KT빌딩 앞 인터랙티브아트 ‘둠칫둠칫’에서 운영됩니다.

31일 자정에는 세종문화회관과 KT빌딩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새해를 맞이하는 초읽기(카운트다운) 행사로 시민들에게 신년 메시지를 전달하고 새로운 희망의 기운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서울라이트 광화’가 세종문화회관 등 광화문광장 일대 건물에서 진행된다.

광화문광장 마켓 

서울 빛초롱과 연계하여, 광화문광장 중앙(세종대왕상과 해치마당 사이)에서는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광화문광장 마켓이 운영됩니다.
총 50여개의 업체가 참여해 크리스마스 소품, 수공예품, 겨울 먹거리를 전시·판매하며, 흥미로운 관광콘텐츠와 서울 우수기업의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마켓 내에는 12m의 대형 트리와 시민들이 직접 들어갈 수 있는 지름 2m의 대형 스노우볼 등 다양한 포토존을 구성해 광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서울시는 올해 광화문광장에서의 서울 빛초롱-서울라이트 광화 연계 행사를 경험 삼아, 관광이 본격 활성화될 내년부터는 겨울철 관광객들을 매료시킬 수 있는 보다 풍성한 빛 전시, 공연, 마켓 등을 서울 전역에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울라이트와 서울빛초롱 행사 기간 동안 저 역시 퇴근 후에 한 번 들릴 예정인데요.

연말을 맞아 명동 일대의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미디어 파사드와 크리스마스 장식과 조명도 구경하면 좋겠습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미디어파사드, 롯데백화점 본점의 미디어파사드, 명동거리와 명동성당의 크리스마스 풍경 등입니다.

 

크리스마스 인증샷!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 파사드

롯데백화점 본점 미디어파사드 및 크리스마스 장식

연말 분위기가 느껴지는 명동성당, 크리스마스 조명이 예뻐요

연말 분위기 느껴지는 명동거리, 외국 관광객 방문이 늘고 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