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저출산 관련주, 엔젤산업 관련주(출산장려정책 관련주)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2. 9. 27.
반응형

저출산 관련주, 엔젤산업 관련주(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우리나라의 출산율 문제는 심각한 지경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한국은 0.84명으로 일본의 1.33명에 비해 현저하게 낮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가장 낮은 출산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핵위기보다 심각한 문제이며, 이렇게 가다 보면 나라 존립마저 위태롭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매년 천문학적인 예산을 쏟아 붓고도 출산율을 높이는데 실패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 포퓰리즘 정책 대신 실효성을 높이는 방안으로 정책을 변경할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출산 관련주(엔젤산업 관련주), 출산장려정책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취임 이후 처음으로 저출산 문제해법 마련을 위한 이슈화에 나서고 있으며, 포퓰리즘이 아닌 과학과 데이터에 기반한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을 강조했습니다.

지난 16년간 저출산 극복을 위해 280조원을 쏟아부었지만 금년 2분기 출산율은 오히려 0.75명까지 급락했습니다.

 

이대로 가면 나라가 없어질 게 자명하다고 말합니다.

9월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2022년 현재 인구구성을 보면 15세부터 64세까지 생산가능 인구 비율은 71%이고, 노인 인구가 17.5%, 아동이 11.5%를 각각 차지하는데요.

2040년에는 그 비율이 각각 56.8%, 34.4%, 8.8%가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인구절벽 문제 해소를 위한 새판 짜기에 나섰는데요.

이에 따라 저출산 관련주, 엔젤산업 관련주가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젤산업이란 영유아(1살부터 취학 전까지의 아동)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1. 남양유업

남양유업은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2.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는 PS(Paper Solution)사업부와 HL(Home & Life)사업부로 구분하고 있는데요.

PS(Paper Solution)사업부는 장재로 사용되는 제/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HL 사업 부문은 두루마리 화장지, 생리대, 기저귀, 물티슈,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3. 네오팜

네오팜은 민감피부 전문 화장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의 '티엘스' 가 있으며, 온라인부분은 자사몰, 소셜, 오픈마켓, 온라인대리점 등을 활용, 오프라인부분은 유아용품점 등의 대리점, 할인점, 병원, H&B store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4. 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는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 중입니다.

대원방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5. 메디앙스

메디앙스는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육아를 위해 필요한 임상의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완구류 제조 및 판매업, 의류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6. 모나리자

모나리자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기저귀, 마스크) 등이 있습니다.

 

 

7.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루며,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습니다.

 

 

8. 삼익악기

삼익악기는 국내 최대의 종합악기회사로 Piano, Guitar, 현악기, 일반악기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피아노 시장에서 독과점적인 지위를 갖고 있으며, 세계피아노 시장에서도 정상급의 위상을 갖고 있는 종합악기 제조 판매회사입니다.

 

 

 

9. 손오공

손오공은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10.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는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 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11.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영위하는데요.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0년 9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백색우유 시장 내 상위 3개업체 중 하나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프리미엄(저온살균, 유기농, 락토프리)과 저지방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12. 대교

대교는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과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으로 구성되며,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은 학령인구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한국 사회의 특수한 교육열에 따른 높은 교육비 지출로 인해 시장 규모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3.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는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PB브랜드 36.27%, 기타 22.94%, 휠라 20.16%, 미니멜리사 10.56%, 씨엔타 10.07%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14. 예림당

예림당은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9년에 비상장법인 ㈜예림당을 합병하였습니다.

도서출판업 및 그 부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 청소년 및 유아동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저작권 매니지먼트, 해외콘텐츠 국내판권 매니지먼트, 종속회사를 통한 저비용항공, PHC파일 제작, 반도체 Packaging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5. 캐리소프트

캐리소프트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입니다.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합니다.

 

 

16. 헝셩그룹

헝셩그룹은 완구를 자체 설계하고 연구개발하는 완구제조업체로서 실제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 및 췐저우Jazzit 어페럴유한회사가 있습니다.

헝셩그룹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동의류,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합니다.

 

 

17.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하고,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하며, 포장 부문은 분유 등 분말제품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을 국내외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18. 락앤락

락앤락은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요.

베트남 정부의 인프라 구축과 유통 시장 규제 완화, 글로벌 생산기지의 베트남 진출 증가, 평균 소득의 증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주방생활용품 시장의 성장하며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19.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20. 청담글로벌

청담글로벌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Beauty & Life 제품들을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마케팅 및 유통을 일원화한 Solution을 제공하는 E-Commerce 기업입니다.

2021년 하반기 징동닷컴과 영유아제품의 Vendor 계약 체결, 친환경 해외직구몰 '바이슈코'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동사가 추구하는 E-Commerce Platform 기업의 모습을 구축했습니다.

 

 

21.오로라

오로라는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입니다.

 

 

22. 오가닉티코스매틱

오가닉티코스매틱은 지주회사로서  중국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등의 피부케어, 클린징 제품 등과 모기퇴치약, 파우더 등과 같은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입니다. .

기존 유아용 화장품 외에 영아용 화장품 및 임산부용 피부케어 제품 등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