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마리화나 관련주 / 대마 관련주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1. 11. 15.
반응형

마리화나 관련주 / 대마 관련주

 

 

마리화나는 마취제로 사용되는 물질의 일종으로 대마의 잎과 꽃 부분을 건조하여 담배형태로 흡연할 수 있도록 만든 대마초라고 하는 환각제의 일종입니다.

기원전 3천년 경 인도에서 유래하였고, 중국에서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독립전쟁 시에 처음으로 선박에서 사용되는 로프로 대마를 사용하는 등 19세기 중반까지는 서구에서 남용약물로 사용되지 않다가, 19세기 초 이집트를 통해 미국에 전파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베트남 전쟁이 있던 1965년 이후에 전파되어 미군 부대를 중심으로 유흥업소 종사자, 악사, 가수들에게 퍼져 나갔고, 오늘날 연예인, 대학생, 청소년까지 사용범위가 확대되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대마초를 1970년 이후에 습관성의 약품관리법에 따라 규제를 하다가, 1976년에는 '대마관리법'을 제정하여 독립적으로 통제하고 있습니다.(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이런 마리화나(대마초)가 미국 바이든 정부 들어서면서 합법화가 되었고, 내년 7월부터 레저용 마리화나 판매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버지니아주에서 이에 대한 재검토가 이루어질 것이란 기사가 나오지만, 마리화나의 합법화는 기정 사실화가 되어가는 듯합니다.

 

오늘은 마리화나 관련주, 대마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대마초는 주로 대마의 잎과 꼭대기 부분을 잘게 부순 다음 파이프를 이용하거나 종이로 담배처럼 말아서 피는데요.

대마초의 사용량과 사용자의 특성에 따라 인체 내에서 중추신경을 흥분시키거나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기도 하고, 환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여러가지 달른 화합물을 첨가하여 판매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에 대부분의 국가에서  마약의 일종으로 분류하여 합법화를 금지하고 있고, 우리나라 역시 대마 단속법에 의해 취급이 금지되고 있습니다.

 

 

2018년 1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기호용 마리화나 판매가 합법화된 이후 같은해 10월 캐나다가 기호용 마리화나를 합법화하며 기호, 의료용 마리화나 시장의 성장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미국은 올해 초 일련의 마리화나 법안을 통과시키면서 이르면 내년 7월 1일부터 마리화나 판매는 물론 일반가정에서의 재배도 허용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선거에서 주지사는 물론 주 하원까지 공화당이 장악하게 되면서 정권교체에 따른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앞서 뉴욕주에서는 특별한 이유없이 마리화나 때문에 직장에서 약물 검사를 요구할 수 없게 했고,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에서는 대마초 합법화 조치에 따라 과거 마리화나 재배와 소지, 판매, 운송 등으로 처벌을 받았던 마약 사범의 전과 기록을 말소해주기로 했습니다.

 

국내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마라화나 관련주(대마 관련주)입니다.

 

오성첨단소재, 한국비엔씨, 마이더스AI, 에스엘바이오닉스, 우리바이오

 

1. 오성첨단소재

오성첨단소재는 디스플레이용(TV, IT) 광학필름 및 기능성필름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업체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그 밖에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카나비스메디칼은 마리화나 관련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2. 한국비엔씨

한국비엔씨는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유셀파마와 대마를 이용한 의약품 원료와 의약품, 화장품 공동개발 및 상용화, 해외마케팅에 대한 상호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3. 마이더스AI

마이더스AI는 정보보안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사업분야와 코로나 진단기, 진단키트와 개인용 혈당측정기, 측정기에 사용되는 혈당측정지 등의 해외 수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엠플란트와 미국 멜로즈패실리티매니지먼트(MFM) 지분 취득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는데요.

MFM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마리화나 재배 및 추출시설을 갖춘 업체로 엠플란트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4. 에스엘바이오닉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독자적인 LED Flip-Chip 제작기술로 BLU(Back Light Unit)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이며 삼성TV BLU에 플립칩 채택으로 크게 성장했습니다.

미국 CMS센트럴과 의료용 대마로 자동판매기 공동 사업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5.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는 헬스케어 산업을 선정. 첨단 광원 기술에 식물 재배 기술을 융합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 산학 협력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2,000평 규모의 GMP 인증 건강기능식품 제조 공장을 운영, 연질캡슐 등 첨단 제조시설 기반으로 B2B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2021년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대마재배, 대마 성분 연구를 위한 '마약류취급학술연구자' 및 '마약류원류물취급자' 승인을 취득했습니다.

 

(주식정보 일부는 네이버 지식백과 및 주식정보를 인용했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