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윤석열 청년정책 관련주 - 일자리 관련주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1. 11. 10.
반응형

윤석열 청년정책 관련주 - 일자리 관련주

 

 

거대 양당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대선주자가 확정되면서 본격적인 대선 레이스를 펼치게 됐습니다.

이재명과 윤석열, 그리고 군소정당의 안철수와 심상정 등 네 명의 대선주자가 확정되었네요.

 

대선 본선의 막을 올린 상태에서 거대 양당 주자들은 청년 민심잡기에 주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공공주택 일부를 청년들에게 공급하는 방안을 부각하면서 부동산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기성세대로 미안하다면서 일자리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청년민심에 있어서는 이재명, 윤석열 모두 동병상련을 겪고 있는 아픈 구석인데요.

오늘은 석열 후보의 정책 관련주인 일자리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대선후보로 확정된 이튿날 2021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념식을 찾았는데요.

 

이 자리에서 대통령 후보이기 전에 기성세대의 한 사람으로서 미안하다며 자세를 낮추고, 신명 나게 젊음을 바칠 일자리를 만들고 기업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며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청년 체감 실업률이 크게 늘어난 상황에서 일자리 만들기에 방점을 찍은 것입니다.

 

 

이재명 후보나 윤석열 후보 모두 청년민심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경우 대장동 게이트 의혹으로 국민경선 막판 턱걸이로 선출됐다는 지적이 있고요.

윤석열 후보의 경우에는 국민 여론조사에서 10%나 홍준표 후보에게 뒤지면서 대선후보로 확정돼 국민이 아닌 당원이 선택한 후보라는 기류로 2030 신규 당원들의 탈당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두 후보들은 누가 먼저 청년민심을 잡는가에 초점을 두고 청년 정책 공약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의 정책공약인 일자리 창출은 민간이 주도해야 하며, 규제 혁신과 합리적 노사관계의 정립으로 기업의 투자와 일자리 수요를 증진시키고 맞춤형 인재 공급 시스템 개편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윤 후보는 ‘비대면·의료·문화 콘텐츠’ 등의 산업을 언급하며, 해당 분야의 벤처 기업을 ‘유니콘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이야기도 하였습니다.

 

 

따라서 윤석열 청년정책 관련주인 일자리 관련주취업관련 정보 및 교육서비스 제공 등의 인적자원사업을 하는 종목군이 해당됩니다.

온라인 구인구직 사이트와 이러닝 온라인 교육 모델들이 해당되겠네요.

 

1. 아이비김영

아이비김영은 온라인교육서비스의 제공 및 오프라인 학원과 관련하여 '평생교육법' 및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대학편입,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성인 취업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네요.

 

 

2. 메가엠디

메가엠디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 기업으로 의·치의학교육입문검사(M·DEET), 법학적성검사(LEET),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공무원 시장 및 부동산교육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에 있습니다.

현재 중등 임용시험의 일부 과목에 대해 교재를 출시하였으며, 향후 문항개발 시스템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나갈 예정입니다.

 

 

3. 원티드랩

원티드랩은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추천하고, 기업에게는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여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채용 매칭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기업고객을 위해 채용매칭을 넘어 HR업무의 편의성을 더해주는 HR분야의 솔루션 사업을 시작하기도 했고요.

2018년에 기업 정보 사이트 크레딧잡을 인수해 42만여 기업의 월별 급여와 연봉, 고용 데이터를 확보해 구직자가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연봉을 예측할 수 있게 했습니다.

 

 

4.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구조조정전문회사에서 중기창업투자회사로 전환 후 지속적으로 중소벤처 M&A펀드를 결성, 운용하며 전문성을 확보했습니다.

 

 

 

5.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투자조합 등의 결성을 통해 업무집행조합원으로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6. 윌비스 

윌비스는 의복제조업체로 바이어에게 주문을 받아 OEM방식(주문자상표부착방식)으로 의류를 생산, 수출하고 있습니다.

2008년에 한림법학원의 영업 일체를 양수해 성인대상 교육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아울러 종속회사 나무경영아카데미, 스터디독서실, 윌비스에듀 등을 통해 교육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답니다.

 

 

7. 사람인에이치알

사람인에이치알은 온라인 기반의 HR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요.

채용관련 사업은 온라인 기반의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업(이하 '매칭 플랫폼 사업')과 오프라인 기반의 아웃소싱 및 헤드헌팅 사업(이하 '오프라인 사업')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8. 에스코넥

에스코넥은 휴대폰 금속부품 제조와 관련된 기술력과 전체 공정을 운영할 수 있는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취업포털인 커리어넷의 최대주주입니다.

 

 

9. YBM넷

YBM넷은 온라인교육/콘텐츠제공업/데이타베이스업 및 교육서비스업을 영위는데, 온라인 교육사업, 온라인 테스트 사업, 디지털 콘텐츠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스마트 러닝 교육업체입니다.

MOS, TOEIC, JPT의 접수대행 및 온라인 강의 공급을 제공하며, B2B와 B2C 교육에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주식정보 일부는 네이버에서 가져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