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센트럴파크, 지(G)타워 전망대 시간 및 주차장 등 이용정보
송도센트럴파크, 지(G)타워 전망대 시간 및 주차장 등 이용정보
송도센트럴파크는 인천시 송도동에 송도국제도시가 들어서면서 조성된 공원으로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와 주거지 한가운데에 인근 바닷물을 끌어와 만들이진 인공호수공원입니다.
고층빌딩과 다양한 호텔들, 보트와 카누, 수상택시,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을 보면 처음 와 본 사람들이라면 이곳의 이국적인 풍경에 매료되는 곳이랍니다.
이런 이국적인 아름다운 송도센트럴파크를 조망할 수 있는 곳이 지(G)타워인데요,
33층 높이의 지타워 전망대 고층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무척이나 아름다운데요.
모처럼 이른 아침에 송도를 찾아 잠시 지타워에 들렀습니다.
지타워전망대 이용시간 및 주차장 정보 등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송도센트럴파크에 있는 지(G)타워
송도센트럴파크 가장 서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공원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G)타워는 면적 8만 6000여 m²에 최고 높이 145.8m, 지하 2층∼지상 33층 규모로 2013년에 완공된 건물인데요.
지타워는 송도와 영종도, 청라를 아우르는 인천 경제자유구역청으로 지어졌고, 국제연합(UN) 관련 기구들이 입주해 있답니다.
지타워 전망대는 33층에 위치하고,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홍보관 전망대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디지털미디어 영상과 3차원 공간정보, 그리고 송도센트럴파크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천 경제자유구역으로 조성된 송도국제도시는 상하이, 싱가포르, 두바이 등 국제도시를 토대로 2003년부터 조성되어 현재까지 주변이 개발되고 있는 곳입니다.
송도국제도시엔 컨벤션센터, 국제학교, 연세대 국제캠퍼스와 인천대를 포함한 외국대학들, 송도센트럴파크, 포스코타워, 오크우드와 쉐라톤호텔 등 각종 호텔, 이색적인 모습의 고층 아파트 등
지타워 앞 송도센트럴파크엔 12월이 한참 지났는데도 아직까지 단풍이 남아 있네요.
올해 날씨가 이상기후의 영향을 제대로 받고 있음을 보는 것 같아 씁쓸하네요.
송도센트럴파크에서 바라본 지타워 입구
지타워 1층 로비 모습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성탄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다만, 아침 9시 전 시간이라 방문하는 사람들은 직원들 외에 거의 없습니다.
지타워(G타워) 전망대 관람안내
관람시간 평일(화~금) 10:00~21:00, 주말(토~일, 공휴일) 13:00~21:00
(30분 전 입장마감)
휴무일(휴관일) 매주 월요일, 4대 국경일, 1월 1일, 설과 추석연휴
관람료(입장료) 무료
주차장 무료
최근 무료주차장으로 알려지면서 인천경제청에서는 유료화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유료화가 진행되면 최초 1시간 무료, 1시간 초과 시부터 30분까지는 600원, 10분 초과마다 300원씩 가산됩니다.
2시간 주차 시 1,500원, 3시간 3,300원 정도 되겠네요.
송도센트럴파크에 방문하면 대부분 지타워 전망대에 오르는데요.
이날은 너무 일찍 찾아서 전망대에 오르진 못했지만, 예전에 지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몰 때나 저녁에 방문하면 송도센트럴파크 야경까지 관람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일몰명소 송도 G타워 전망대, 서해해넘이 일몰을 보고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