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한옥마을/진관사 카페, 물다움(한문화체험관 1층)
은평한옥마을/진관사 카페, 물다움(한문화체험관 1층)
완연한 가을날씨, 북한산 단풍을 구경하기 위해 은평한옥마을과 북한산 진관사를 찾았습니다.
더위가 늦게 끝난 만큼 가을 단풍도 예년에 비해 더 늦은 시기까지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두어 시간 은평한옥마을과 진관사, 진관사 계곡의 단풍을 구경한 후 진관사 입구에 있는 카페 물다움을 찾았습니다.
은평한옥마을 카페, 물다움은 은평한옥마을에서 진관사 가는 방향 우측에 있습니다.
진관사 주차장으로 많이 이용하는 은평한옥마을 한문화공영주차장 아래입니다.
1층은 카페로, 2층과 3층은 진관사에서 운영하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인 한문화체험관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이자 세상을 향해 다가서는, 현대 사찰의 의지가 담긴 건축물로 지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지하에는 다목적공간인 대강당이 있고요.
2층은 전통목구조와 커튼월이 결합한 투명한 공간을 만들어 북한산을 조망할 수 있게 설계했고, 사찰요리를 전수하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3층은 격조 있는 전통 공간으로 만들어 명상과 수행을 위한 공간이 들어서 있습니다.
물다움 영업시간은 휴무일 없이 09:00~18:00입니다,.
물다움 전용주차장(2시간 무료주차)이 따로 있어서 주말에 진관사 가는 차량은 길게 이어진데 비해 이곳은 그래도 여유가 있더군요.
주차장을 이용해서라도 진관사를 가고 싶다면 이 카페 추천드립니다.
카페 물다움의 시그니처는 숲길라떼, 꽃길라떼, 연꽃큐브라떼
주전부리로 크로플, 크로아상, 프레첼, 구운절편, 조각 케이크 등이 있고요.
젤라토 아이스크림 8종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문화체험관 1층, 물다움 카페 내부는 무척 넓었습니다.
늦은 시간이라 그런지 한가한 모습
각종 다기들을 판매하고 있네요.
카페 물다움 메뉴
아메리카노 5,500원, 카페라떼 6,000원
대봉주스 8,000원, 자몽차 7,000원, 밤/생강/율무라떼 6,500원
전통 건강차, 비 커피 메뉴, 수제차 등도 있고요.
꽃과 잎들의 차, 주전부리, 젤라토 아이스크림, 에이드, 스무디와 주스 등이 있습니다.
주전부리 메뉴
집사람과 함께 아메리카노와 젤라또 아이스크림 요거트맛, 주전부리로 구운절편을 주문했습니다.
쌀쌀하지 않아 북한산이 보이는 야외 테이블에 자리했습니다.
담장 너머로 보이는 북한산 풍경
바로 앞에 물다움 전용주차장이 있고, 그 너머로 북한산이 있습니다.
주문한 아메리카노(5,500)와 젤라또 아이스크림 요거트맛(5,000), 구운절편(5,000)
관광지답지 않게(?) 커피도 맛있고, 젤라토 아이스크림 역시 꿀맛.
절편은 구워서 꿀에 묻혀 나왔는데, 배고픈 가운데 한 조각 먹으니 역시 맛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