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초기화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초기화하는 방법
이번에 삼성 갤럭시 S23으로 스마트폰을 교체했습니다.
그동안 삼성 보급폰이었던 갤럭시 A32를 사용하다가 속도도 느리고, 더 좋은 화질의 카메라가 갖고 싶어서 구입했네요.
기존 사용하던 삼성 갤럭시 A32는 약정기간이 남은 상태이고, 기계도 새거라서 새 폰으로 데이터 이전을 하고 공장초기화까지 진행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 등 초기화 종류와 그 방법 등을 정리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초기화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참고로 스나트폰 초기화를 진행할 경우에는 내부 저장공간에 대해서만 작업을 실행하고, 외부 저장공간인 SD카드 등에 기록되어 있는 내용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외부 저장공간에 기록된 내용은 파일탐색기를 통해서 정리해주면 되겠죠?
설정에서 아래로 조금 내려오면 [일반] 메뉴가 있는데 이를 선택합니다.
일반 메뉴 아래쪽에 [초기화]가 있습니다.
이를 터치해 줍니다.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초기화 종류에는 4가지가 있습니다.
모든 설정 초기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접근성 설정 초기화
기기 전체 초기화
모든 설정 초기화
모든설정 초기화는 보안설정 내역, 언어설정, 계정, 개인 데이터, 다운로드한 앱 설정 등이 그 대상입니다.
설치한 앱은 그대로 두고 앱 로그인 기록이나 구글계정 연동, 로그인 기록 등을 삭제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는 말 그대로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모바일 데이터 등의 연결과 관련된 설정을 초기화해주는 메뉴입니다.
집이나 사무실에 있는 와이파이 접근을 위해 처음 접속 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이후엔 기억하고 있어 자동연결이 되는데, 이런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연결을 모두 해제하고 비밀번호 등도 지우는 기능입니다.
접근성 설정 초기화
접근 설정 초기화는 키보드나 글자 크기, 다운로드한 앱의 접근성 설정 등을 초기화해 주는 것인데요.
인스타그램 처음에 설치하여 실행하면 사진이나 위치 접근 동의를 물어보게 되어 동의를 해 주는데, 이런 접근을 초기화해 주는 것입니다.
기기 전체 초기화
기기 전체 초기화는 구글계정, 스스템 및 앱 데이터, 설정, 앱, 음악, 사진 등 스마트폰을 구입할 당시를 기준(구입 당시의 스나트폰 상태)으로 토기화하는 것이며, 공장 초기화라고도 불립니다.
내부 저장소에 있는 사진과 자료 등 모두가 삭제되는 내용이니 공장초기화를 할 경우에는 데이터 이전 등 조심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처음의 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때 사용하는 메뉴이므로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은 기기전체 초기화를 진행해 주면 되며, 중고 스마트폰 거래를 할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