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여행

한강겨울페스타 - 크리스마스 마켓, 눈썰매, 스노우돔(뚝섬한강공원)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3. 12. 22.
반응형

한강겨울페스타 - 크리스마스 마켓, 눈썰매, 스노우돔(뚝섬한강공원)

 

 

서울시는 오늘부터(12월 22일)  뚝섬한공원을 비롯하여 여의도, 난지, 잠원한강공원 등 7개 한강공원에서 한강겨울페스타를 개최합니다.

한강겨울페스타는 2023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과 한강 눈썰매장, 한강페스티벌 겨울, 서울함공원 특별전시 등으로 구성되어 오픈합니다.

 

서울시의 내 손안의 서울에 나온'크리스마스마켓, 눈썰매, 스노우돔…'한강겨울페스타'로 오세요!'를 인용해 각각의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한강겨울페스타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9m 트리 포토존, 루미나리에

로맨틱한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2023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 조감도

 

오늘(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뚝섬한강공원에서는 ‘2023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립니다.

 

22일 오후 6시에 해군 군악대의 축하공연과 함께 점등식으로 시작되는 마켓 행사는 낭만적인 크리스마스 볼거리들로 가득 채운 포토존 ‘메리빌리지’, 크리스마스와 새해 콘셉트의 ‘메리마켓’, 겨울철 간식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라운지’로 구성됩니다.

 

 

 

‘메리빌리지’에서는 로맨틱 트리, 드림 마차, 눈사람과 산타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조형물을 만날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버전인 인생네컷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메리네컷 사진관’도 운영합니다.
‘메리마켓’은 크리스마스 캔들, 오르골 등 크리스마스 시즈널 제품들이 판매되는 ‘레드마켓’과 무드등, 액세서리 등 소소하지만 럭셔리 콘셉트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골드마켓’ 등 2개동이 마련됐습니다.

메리마켓에서 쇼핑을 즐기고 나오면 ‘푸드라운지’(푸드트럭)에서 붕어빵, 어묵, 떡볶이, 군고구마 등 겨울철 간식거리를 맛볼 수 있답니다.

아울러 행사 첫 날인 22일에는 ‘점등식 방문 인증 이벤트’, 23일은 레드·골드마켓 ‘선착순 방문 이벤트’, 24일~25일에는 산타와 간단한 게임을 한 뒤 산타를 이기면 램덤으로 선물을 뽑을 수 있는 ‘산타를 이겨라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져 마켓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한강페스티벌_겨울'의 하이라이트, 2m 높이의 대형 ‘스노우 돔’이 뚝섬한강공원에 조성된다.

 

2m 높이 스노우 돔에서 한강을 보는 이색경험 ‘한강페스티벌_겨울’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같은 기간, 뚝섬한강공원과 광나루, 난지, 여의도, 강서한강공원에서도 ‘한겨울에도 따뜻한 강’을 주제로 ‘한강페스티벌_겨울’이 개최됩니다.


메인 프로그램은 뚝섬한강공원에 조성되는 쉼터 겸용의 이색 포토존인 ‘스노우 돔’.

2m 높이의 투명 스노우 돔 5개를 설치해 크리스마스 트리, 벽난로, 청룡, 복주머니 등의 소품으로 실내를 꾸며 추위를 녹이면서 한강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게 됩니다.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아라김포여객터미널까지 운항하는 배를 타고 한강 야경을 보며 불꽃놀이를 즐기는 ‘한강음악불꽃크루즈’도 연말에 즐기기 좋은 프로그램인데요.

12월 23일, 25일, 30일, 31일 4일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강음악불꽃크루즈 공식 누리집(현대유람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승선요금은 성인 45,000원, 소인 30,000원이며 3시간 이내의 크루즈, 라이브 공연관람, 선상불꽃축제, 먹거리 이용권 등이 제공되어 연말을 정말 로맨틱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뚝섬 한강공원 눈썰매장

 

올해 여의도한강공원에 눈썰매장 신규 개장...뚝섬한강공원은 저녁 8시까지 야간 운영

‘한강 눈썰매장’은 뚝섬한강공원을 비롯해 잠원, 여의도한강공원 3곳에서 12월 22일부터 2월 12일까지 거의 2개월 동안 운영합니다.

휴무일 없이 매일 09:00~17:00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민들이 다양한 곳에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여의도한강공원 눈썰매장을 올해 처음 선보이며,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기간(12.22.~31.) 뚝섬한강공원에서는 야간개장을 운영해 오후 8시까지 눈썰매를 탈 수 있답니다.
 

눈썰매장에는 80m 길이 대형 슬로프와 30m 길이 소형 슬로프 2곳, 낮은 경사의 눈놀이 동산 등이 설치되고, 빙어 잡기와 풍선 터뜨리기, 달고나 만들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과 미니 바이킹, 유로번지 등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눈썰매장 안에는 떡볶이, 김밥, 어묵 등 분식을 판매하는 휴게음식점이 마련돼 있어 얼어붙은 몸을 녹이며 간단한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눈썰매장 입장료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모두 6,000원

체험활동과 놀이기구는 각각 5~6,000원의 요금을 별도로 내야 합니다.

 

한강공원 눈썰매장 이용안내 

빙어잡이 체험 모습


기차 타고 떠나는 서울함공원 크리스마스 여행...산타 기차역 플랫폼 특별전시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망원한강공원 서울함공원 안내센터에서는 ‘기차 타고 떠나는 서울함공원 크리스마스 여행’을 주제로 한 ‘기차역 플랫폼 전시’가 열립니다.

4.5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 인형은 물론 7m 크기로 재현된 그림책 '기차가 출발합니다' 속 기차와 캐릭터를 만날 수 있고요.

이외에도 증기기관차 디오라마 전시, 그림책 큐레이션 등을 통해 동화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산타 마을로 가는 기차표에 내년 새해 희망과 꿈을 적어 붙여보는 ‘2024년 꿈을 담은 기차표 만들기’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척 추워진 겨울날씨, 집에만 있기에는 답답하지 않나요?

가까운 한강공원으로 나가 크르스마스 마켓 쇼핑도 하고, 눈썰매도 타면서 한강겨울페스타를 즐기는 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