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 영화, 스포츠 등 문화 이야기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입장료 천원)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2. 7. 20.
반응형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입장료 천원)

 

 

세종문화회관은 서울 시민회관이었다가 1978년에 세종문화회관으로 개관했는데요.

서울시가 운영하는 예술극장이다 보니 서울시민들을 위한 알차고 경제적인 공연을 가끔 오픈하여 시민들의 문화생활의 활력을 불어넣곤 합니다.

작년에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올패스를 신청해서 4개의 공연을 아이와 함께 유익하게 관람하기도 했습니다.

 

세종문화회관 주차장 주차요금과 세종문화회관 소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올패스 선착순 판매, 4개 공연 2만원에!

 

 

금년에는 1000원으로 할 수 없는 게 많은 세상에서 세종문화회관이 천원의 행복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수준높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 내손안의 서울에 나온 기사를 인용해 '입장료 천원, 감동은 그 이상!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올해 세종문화회관의  '천원의 행복'  프로그램은 수준 높은 공연을 단돈 1,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데요.

지난 2007년부터 공연장 문턱을 낮추고 시민에게 더욱 가까이 가기 위해, 풍성하고 알찬 공연으로 온전한 쉼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진행되고 있는 마련된 세종문화회관의 공연입니다.

 

 

2022년 8월의 천원의 행복 프로그램신한음악상 수상자와 함께하는 클래식 공연과 모던 국악 콘서트 진면목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8월 티켓 신청은 7월 26일까지, 추첨을 통해 당첨됐을 경우 좌석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입장료는 1천원이지만, 감동은 그 이상! '천원의 행복' 프로그램,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되는 ‘에스 클래식 위크(S-Classic Week)’는 K 클래식 유망주들이 출연해 무대를 꾸밉니다.

신한은행이 추진하는 ‘신한음악상’은 해외 정규 음악교육을 받은 경험이 없는 고교생들 중 클래식 분야의 유망주를 선발해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세종문화회관의 8월 천원의 행복 무대는 역대 ‘신한음악상’ 수상자들이 출연해 기악과 성악 등 다양한 클래식 레퍼토리로 공연을 꾸민다고 합니다.

 

이번 공연은 4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피아니스트 김송현, 첼리스트 김가은, 바이올리니스트 박원민, 바리톤 강준모, 임종현, 테너 김성현, 소프라노 허영서, 바리톤 김수한 등 솔리스트의 무대와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과 그 제자들로 구성된 서울대 앙상블과의 현악 8중주 무대 등을 만날 수 있답니다.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국악과 대중음악이 어우러진 흥겨운 무대 '모던 국악 콘서트 '진면목'도 준비돼 있습니다. 

지난 2021년 TV 서바이벌 프로그램 ‘풍류대장’에 출연해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민요밴드 'bob(밥)'은 흥겨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창작 국악 앙상블 '동화'는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감성을 바탕으로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알려진 곡들을 새롭게 해석합니다.

‘모던 국악 콘서트 진면목’은 전통악기와 모던 밴드 악기의 균형있는 조화로 남녀노소 누구라도 느낄 수 있는 매력 넘치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천원의 행복' 8월 관람 티켓은 오는 7월 19일부터 7월 26일까지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공연에 신청하면 되며, 7월 27일 15:00에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티켓예매는 7월 27일 15:00부터 8월 1일 18:00까지 진행되며, 잔여좌석이 발생했을 경우 예매는 8월 2일 오전 10시부터 공연 전까지 가능합니다.

 

세종문화회관은 ‘누구나’, ‘쉽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8월부터 '천원의 행복' 행복 동행석을 시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행복 동행석’은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에서 추진하고 있는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위한 좌석제도를 확대한 개념으로 문화예술 향유가 어려운 시민들에게는 좌석의 일부를 할애해 추첨없이 우선 관람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문화예술 소외계층은 노인복지단체 지원자, 장애인 지원자,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 단체 소속인 등으로 평소 공연을 관람하기 어려운 대상들을 의미합니다.

 


‘행복 동행석’ 단체신청은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별도 과정을 통해 최종 대상자가 선발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도 '천원의 행복'은 현장에서 공연 관람하기 어려운 관객들을 위해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에 네이버TV 채널로 공연을 중계합니다.

8월 '천원의 행복'은 8월 30일 오후 7시 30분 ‘네이버TV 세종문화회관 채널’과 쇼핑LIVE 내 ‘공연 라이브’ 채널을 통해 '모던 국악 콘서트 <진면목>'을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2022년 8월,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프로그램

신한음악상과 함께하는 S-Classic Week와 모던국악 콘서트 진면목

 

저도 신청했는데 하나라도 당첨되어 무더운 여름을 공연과 함께 보내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