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정보

대두/식료품/사료 관련주 - 2) 식료품 관련주 대장주 10종목

by 일상행복 주식회사 2021. 7. 16.
반응형

대두/식료품/사료 관련주 - 2) 식료품 관련주 대장주 10종목

 

 

최근 몇 년간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중국에서는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희토류를 무기로 삼아 무역분쟁 카드로 사용하고 있고, 미국은 최대 대두 생산국으로 수출규제를 하겠다며 대립하고 있습니다.

 

이런 미중 무역분쟁 이슈가 나타나면 희토류 관련주와 대두/식료품/사료 관련주들이 들썩이게 됩니다.

 

희토류(희귀금속) 관련주, 중국견제 본격화?

대두/식료품/사료 관련주 - 1) 대두 관련주 대장주 5종목

대두/식료품/사료 관련주 - 3) 사료 관련주 대장주 5종목

 

대두/식료품/사료 관련주 중에서 오늘은 그 두 번째로 식료품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식료품은 음식의 재료가 되는 물품들을 말하며 고기, 어패류, 채소류, 과일류 등을 총괄하여 일컫습니다.

 

이런 식료품 가격은 코로나 백신 접종으로 경제가 정상화된다는 기대로 국제 곡물가가 급등하는 경향을 보여왔습니다.

대표적으로 옥수수 가격의 5년 동안 최고치를 보이기도 했죠.

현재는 코로나 4차 대유행에 있지만, 70% 이상이 접종하는 9월 이후부터 안정세가 유지된다면 식료품 관련주가 다시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식료품 관련주대두 가격과 사료가격 인상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어서 대두 관련주와 사료 관련주 등이 동조현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1) 풀무원

풀무원은 식품제조업 등을 주사업 목적으로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0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사조씨푸드

사조씨푸드는 수산물 도매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참치 어획에서부터 유통, 수출, 부가식품 개발 및 판매를 책임지는 수산물 가공 유통전문기업입니다.

횟감용 참치의 국내 가공은 사조씨푸드를 비롯해 동원산업, 유왕, 정필 등 소수 업체가 전체 시장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3) 오뚜기

오뚜기는 맞벌이 등 독신세대의 증가로 간편하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 및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이 낮은 제품 등을 출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4) 빙그레

빙그레는 우유처리가공 및 동제품 판매업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식품의 수입, 수출, 유통 등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냉장품목군 대표브랜드로는 '바나나맛우유'와 '요플레', '아카페라', '따옴' 등이 있으며, 냉동대표 브랜드로는 '끌레도르', '투게더', 요맘때', '매로나', '슈퍼콘' 등이 있습니다.

 

5)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유지공업과 식품도매업을 영위하며 면류, 스낵류, 유제품, 조미소재류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1960년대 식량난 극복을 위해 1963년 9월 국내 최초로 '삼양라면'을 생산한 이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화끈한 매운맛”으로서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유지 중입니다.

 

6) CJ씨푸드

CJ씨푸드는 식품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어묵, 맛살, 햄, 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식품제조 및 판매업은 국민소득의 증대 및 경기변동에 둔감한 산업의 특성에 따라 안정적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7) 농심

농심은 국내 라면 시장과 스낵시장에서 주력 제품군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과반 이상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할뿐만 아니라 차별적 신제품개발 능력, 품질 우위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짬뽕건면', '배홍동', '포테토칩 엣지', '미니짜파링' 등 라면과 스낵 시장에서 프리미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네요.

 

8) 하림지주

하림지주는 순수 지주회사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수익, 상표권, 사용수익, 소유 건물의 임대를 통한 임대수익 등이 있습니다.

특히 닭고기 가공 부문과 브랜드 돈육 부문, 사료 제조 판매, 건화물 물동량 부문에서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계열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해 나가고 있습니다.

 

 

9) 신라에스지

신라에스지는 통조림 자사제품은 "동표"로 판매하고 있으며, 어육소시지는 CJ제일제당(주)에 OEM으로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품질과 가격에서 경쟁력이 있는 아프리카 지역의 청정수산물을 국내외에 유통 목적으로 소량 수입하여 시장상황을 파악 중에 있으며, 축육유통의 경우 계약 판매와 자체 판매를 병행하여 안정적 매출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답니다.

 

 

10) 서울식품

서울식품은 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제빵사업영역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자랑하는 냉동생지 사업부와 뻥이요를 주축으로한 스낵 등을 국내 마트 및 일반시장에 판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환경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건조기 제작 및 동 시설의 위탁관리 업무를 영위하며 지자체를 대상으로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본 주식정보 내용 일부는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가져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